“신도 수 속였다” 대구시, 신천지 대구교회 책임자 고발 방침
  • 유지만 기자 (redpill@sisajournal.com)
  • 승인 2020.02.28 14: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인 1983명 숨겨…신도 숨기거나 허위 진술자도 고발할 것”

대구시가 신천지예수교 대구교회를 고발하기로 했다. 대구시 자체 파악 결과 신천지 대구교회가 신도 수를 속였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20일 오후 대구시 남구 대명동 신천지 대구교회 인근에서 남구청 보건소 관계자들이 방역하고 있다. ⓒ연합뉴스
20일 오후 대구시 남구 대명동 신천지 대구교회 인근에서 남구청 보건소 관계자들이 방역하고 있다. ⓒ연합뉴스

대구시는 지난 27일 신천지 측이 제출한 대구지역 신천지 교인 및 대구교회 교육생 등이 포함된 명부와 대구시가 자체 파악한 명단을 대조한 결과 신도 1983명을 추가 확인했다고 28일 밝혔다.

대구시는 신천지 대구교회가 신도 명단을 누락했다고 판단, 신천지 대구교회 책임자를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고발 조치하기로 결정했다.

대구시는 역학조사 단계에서 신천지 신도라는 사실을 숨기거나 허위 진술을 해 방역대책에 혼선을 초래한 사람들에 대해서도 전원 고발 조치하는 것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대구시가 추가적으로 파악한 신도 1983명은 주소는 대구지만 지파가 다른 신천지교회 교인 222명과 신천지 대구교회 교육생 1761명 등이다. 이 명단에 외국인으로 보이는 이름도 포함돼 있어 외국인 신도가 정확히 몇 명인지도 전수조사할 방침이다.

현재 대구시는 추가 확인된 1983명의 신천지 신도들의 소재를 파악하고 있다. 대구시는 경찰력을 투입해서라도 끝까지 추적한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