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Book] 《홍보가 아니라 소통입니다》 外
  • 조창완 북 칼럼니스트 (sisa@sisajournal.com)
  • 승인 2020.06.07 13:00
  • 호수 159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본과 이데올로기》《프리콘》《롱텀 씽킹》

홍보가 아니라 소통입니다

정혜승 지음│창비 펴냄│376쪽│1만7000원

기자, 포털 부사장, 청와대 뉴미디어비서관을 경험한 저자가 외치는 소통의 가치에 관한 책이다. 현재 처한 미디어의 현실을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좀 더 옳은 미디어의 길과 홍보의 길을 제시한다. 저자는 좀 더 나은 커뮤니케이터가 되기 위해서는 시종일관 미디어라는 손가락을 보지 말고, 언론 본연의 정신을 보라면서 그 기술들을 정리한다.

 

자본과 이데올로기

토마 피케티 지음│문학동네 펴냄│1400쪽│3만8000원

전작을 통해 현 사회가 가진 불평등을 드러낸 작가가 이번에는 불평등이라는 프리즘을 통해 탐구한 세계 정치-경제-사회-이데올로기의 역사, 그리고 현재의 불평등을 넘어설 방안에 관해 집요하게 다룬다. 현시대 세계 정치경제의 도저한 흐름을 한눈에 읽을 수 있는 탁월한 사회과학 분석서다.

 

프리콘

김종훈 지음│MID 펴냄│376쪽│2만원

건설사업관리(PM) 전문기업 한미글로벌을 설립한 후 24년간 성장시켜 전 세계 58개국에 진출, 당당히 글로벌 10위권에 입성시킨 저자가 2500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동안 경험에서 추출해 낸 성공 공식을 정리했다. 비용을 생각해 서두르기보다는 시작부터 완벽하게 일에 다가서는 프리콘을 비법으로 제시한다.

 

롱텀 씽킹

데니스 캐리·브라이언 두메인·마이클 유심·로드니 젬멜 지음│kmac 펴냄│204쪽│1만4500원

와튼스쿨이 강력 추천하는 전략적 사고법이다. 애플, 아마존, 페이스북, 구글이 단기에 경쟁 기업을 누른 비결과 세계 최고의 기업들은 미래를 어떻게 준비하는가를 다뤘다. 저자는 이들 기업이 다른 기업보다 어려운 절체절명의 위기 속에서 장기적인 투자와 실행을 실천한 결과 세계 톱의 지위를 누릴 수 있었다고 본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