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거르시나요?”…삶은 달걀을 먹으면 얻는 건강효과
  • 서지민 디지털팀 기자 (sisa@sisajournal.com)
  • 승인 2021.05.11 08: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걀, 단백질과 비타민D 등 풍부

달걀은 손질도 필요 없고,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아침식사로 훌륭한 식단이다. 전날 밤에 달걀을 삶아 놓으면 다음날 아침 간편하게 달걀을 먹을 수 있다. 달걀은 눈 건강과 혈압을 낮추는 데도 도움을 준다. 단백질이 풍부해 체중감량에도 도움이 된다. 

ⓒFreepik
ⓒFreepik

▲ 다이어트

다이어트 중이라면 삶은 계란은 항상 가깝게 둬야 할 음식이다. 일반적으로 체중감량을 위해서 고단백 식품이 권장된다. 계란은 먹으면 오랫동안 포만감이 유지돼 식사량을 줄일 수 있다. 삶은 계란 두 개와 채소를 곁들이거나, 우유를 함께 마시면 충분한 영양소도 섭취할 수 있는 식단이 된다. 또 단백질은 신체의 신진대사 촉진을 돕는다. 신진대사가 높으면 빠른 체중 감량에 이롭다.  

▲ 눈 건강

계란에는 비타민D가 풍부하다. 이 때문에 삶은 달걀을 매일 챙겨 먹으면 눈 건강에 좋다. 실명의 흔한 원인인 황반변성 예방에 효과적이다. 백내장 위험을 낮추는 데도 도움을 준다.

▲ 혈중 콜레스테롤 관리

흔히 달걀은 콜레스테롤을 높인다고 여겨졌다. 그러나 최근 국내외 연구에 따르면 달걀은 콜레스테롤을 높이지 않는다는 결과들이 나오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달걀은 콜레스테롤 걱정 없이 충분히 먹을 수 있다. 

▲ 혈압 관리

삶은 달걀은 혈압 조절에도 좋다. 혈류를 촉진하고 혈액응고를 억제하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다. 달걀의 단백질은 근육도 강화한다. 계란 흰자는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으로 흰자를 매일 섭취하면 근육이 생겨 근감소증 예방에도 좋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