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소비자브랜드 대상] (주)코드베르그
  • 강일구 기자 (kgb019@sisajournal.com)
  • 승인 2021.12.14 05: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드베르그(CODBERG)는 IT 전문 연구·개발 기업이다. 인공지능(AI) 기반의 데이터 처리 시스템을 비롯해 보안성을 강화한 가상화폐 관리 시스템, 가상현실 게임용 소프트웨어 특허 및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코드베르그는 코드(code)와 산맥(berg)의 합성어다. ‘코드로 산맥을 이루다’라는 뜻으로 ‘수많은 코드로 못 만드는 기술이 없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실제 사업 영역이 다양하다. 코드베르그는 인공지능 및 증강현실(AR), 블록체인 등의 영역에서 새로운 서비스와 플랫폼을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코드 전문가들이 선보이는 다채로운 서비스

대표 서비스로는 RBTO가 있다. 캠핑, 낚시, 골프 등 레저 활동에 대한 모든 콘텐츠를 모아놓은 플랫폼이다. 예약부터 쇼핑까지 레저와 관련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이 외에 AI를 활용해 소통할 수 있는 소셜플랫폼 AiinZ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암호화폐 분야에서도 실력을 발휘하고 있다. 현금과 신용카드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암호화폐 맥시저(MAXIZER)를 개발했다. 여기에 보안성을 높인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럭스(bitrucks)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전 세계의 실시간 시세를 반영하는 모의투자 거래소 코볼트(covolt’s)도 코드베르그의 대표 서비스다.

백종윤 코드베르그 대표는 “증강현실을 기반으로 한 조황 서비스 제공 시스템, 보안성을 강화한 암호화폐 관리 시스템, 인공지능 기반의 데이터 처리 시스템 등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며 “대한민국 IT산업의 보편화와 기술 발전에 힘을 보태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직한 기업, 정직한 문화라는 모토를 기반으로 모두가 행복한 IT 산업의 주역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