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란 사태’ 출발점은 2019년 조국 사태? 조국혁신당-민주당의 관계는? [시사저널TV]

오늘(18일) 오후 4시 시사저널TV 서왕진 조국혁신당 의원 출연 윤석열-조국의 질긴 악연, 이대로 끝난 걸까 尹 탄핵 가결 후 수감된 조국, 의원들에 한 마지막 당부는? 가시화 된 조기대선, 조국 없는 조국혁신당 운명은?

2024-12-18     구민주 기자
오늘(12월18일) 오후 4시 방송 예정인 유튜브 시사저널TV 메가폰에는 서왕진 조국혁신당 의원이 출연한다. ⓒ시사저널TV

오늘(18일) 오후 4시에 예정된 유튜브 채널 시사저널TV 《메가폰》에는 서왕진 조국혁신당 의원이 출연합니다. 전날 당 최고위원 선거 출마를 선언한 서 의원이 그리는 ‘조국 없는 조국혁신당’의 미래는 어떤 모습인지 들어봅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계엄 선포, 그 내란의 출발점은 어디일까요? 서 의원은 2019년 검찰의 조국 전 대표 수사로 촉발한 이른바 ‘조국 사태’로 꼽았습니다. 검찰총장이었던 윤 대통령과 법무부 장관이었던 조 전 대표 사이 긴 악연은 이대로 끝난 걸까요?

대법원 유죄 확정 결정으로 지난 14일 서울 동부구치소에 수감된 조 전 대표, 당 의원들에게 어떤 당부의 말을 남겼을까요? 그 밖에도 12월3일 계엄 당일 밤부터 지난 14일 탄핵소추안 본회의 가결까지 긴박했던 상황, 앞으로 남은 윤 대통령 수사와 헌법재판소 탄핵 심판 결과까지 두루 짚어봅니다.

최병천 신성장경제연구소장도 함께하는 《메가폰》을 시청하시려면 오후 4시 유튜브에서 ‘시사저널TV’를 검색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