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만한 신간
  • 조철 기자 2001jch@sisapress.com ()
  • 승인 2007.12.17 14: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르비 전당포

장정일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펴냄

시, 소설, 희곡 등 다양한 작품 활동을 전개해온 장정일의 두 번째 희곡집. 쇠락한 5층짜리 건물에 있는 고르비 전당포를 중심으로 엮이는 인간 군상은 외환위기 직후의 서울 풍경이기도 하다.

 
■고향 하늘 아래 노란 꽃

류전윈 지음 / 황매 펴냄

중국인들은 장례식 때 노란 꽃 장식을 가슴에 붙인다. ‘고향 마을 죽음의 연대기’로 바꿔 부를 수 있는 이 책은 죽음의 역사라 할 만한 중국의 근현대사를 익살과 해악으로 전개시킨다.

 
■라이벌 한국사

김갑동 지음 / 애플북스 펴냄

대한민국 역사를 바꾼 중요한 순간을 영웅 14명의 대결을 중심으로 살펴본 책. ‘영웅 대 악인’으로 대표되는 이분법적 역사 읽기를 반성하고 오해나 간과된 역사적 사실은 없는지 추적한다.

 
■위험한 의학 현명한 치료

김진목 지음 / 전나무숲 펴냄

‘의사가 된 후에야 알게 되었다는’ 저자는 현대 의학이 완치 요법이 아니라 증상 완화법이 중심이 되고 있다며, 증상을 막지 않으면서 몸 스스로 자연 치유 작용을 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고 주장한다.

 
■무한 - 우주의 신비와 한계

장 피에르 뤼미네 외 지음 / 해나무 펴냄

과학적 지식과 소설적 서사가 한데 잘 어우러져 비교적 쉽게 ‘무한’이라는 개념과 이를 둘러싼 역사적 인물들의 생각들을 훑어볼 수 있다.

 
■위대한 비즈니스 레터

에릭 브룬 엮음 / 비즈니스맵 펴냄

비즈니스 역사상 최고의 리더들이 사적 혹은 공적인 용도로 쓴 편지, 메모, e메일 등을 보여 주며 인생과 비즈니스가 교차하는 순간들을 흥미롭게 탐구한다. 굵직한 비즈니스 사건들의 이면도 엿볼 수 있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