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만한 신간
  • 조철 (2001jch@sisapress.com)
  • 승인 2009.01.20 03: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바마의 과제 - 3조 달러의 행방

조지프 스티글리츠 지음 / 전략과문화 펴냄
노벨경제학상 수상자를 포함한 미국의 유명 교수 두 명이 이라크 전쟁 비용의 전모를 파헤친 책. 14만 이상의 병력을 이라크에 주둔시키는 한 미국의 경제 위기 극복은 불가능하다고 말한다.


자크 라캉 세미나 11 

자크 라캉 지음 / 새물결 펴냄
구조주의와 포스트구조주의 그리고 그 이후 담론들에 핵심적 영향을 끼친 프랑스 철학자 자크 라캉이 1951년부터 진행했던 세미나 중 ‘정신 분석의 네가지 근본 개념’을 설파한 11번째 세미나를 정리했다.


무감각은 범죄다 

이희원 지음 / 이루 펴냄
미학적 관점에서 인간의 성행위를 분석했다. ‘왜 예술(활동)은 저항(행위)일 수밖에 없는가’라는 주제에 오랫동안 천착해온 저자는, 성행위 또한 미학의 주요 연구 대상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브레인 콘서트
 
모기 겐이치로 지음 / 브레인월드 펴냄
뇌라는 시스템이 일상생활뿐 아니라 인생 전체를 어떻게 받아들이는지, 불확실성이 가득한 인생을 살아가는 데 뇌과학이 어떻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지 광범위하고 철학적인 주제를 다룬 뇌 교양서.


링크의 경제학

폴 길린 지음 / 해냄 펴냄
‘1천만명을 움직이는 1명을 주목하라.’ 마케팅의 공식을 뒤바꾼 새로운 영향 세력들, 즉 블로그, 팟캐스트, 비디오블로그 등 소셜 미디어들과 기업들이 어떻게 소통해야 하는지 전략을 제시했다.


중국, 대륙의 숨은 풍경을 찾다

EBS 제작팀 엮음 / 지식채널 펴냄
중국 대륙의 숨은 곳을 찾아 떠나는 여행기. 중국인의 오랜 무릉도원인 무이산에서 대대손손 살아온 사람들, 땅 위의 낙원 소주와 항주, 중국 문화예술의 중심 베이징 등 ‘천의 얼굴’ 중국을 소개했다.


다마모에  

기리노 나쓰오 지음 / 황금가지 펴냄
일본판 <엄마가 뿔났다> 신드롬을 일으킨 소설. 중년 여성 도시코의 고요했던 삶은 남편이 심장마비로 급사하면서 요동친다. 남편의 비밀이 공개되면서 가족에 대한 배신감으로 가출을 결심하는데….


동토의 여행자 

다니구치 지로 지음 / 샘터사 펴냄
작가주의 만화가로 알려진 저자의 특기인 ‘동물 만화’와 함께 인간 본연의 감정을 섬세하게 묘사한 ‘인생 만화’를 모두 맛볼 수 있는 작품집. 색다른 감동과 울림을 전하는 리얼리즘 만화라 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