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브리핑] “경남항노화산업 한자리서 본다”
  • 경남 = 황최현주 기자 (sisa520@sisajournal.com)
  • 승인 2018.11.23 15: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조규일 진주시장, 대한민국 소통대상 수상 ‘겹경사’

경남도가 역점적으로 추진해온 항노화산업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보게 될 ‘2018 항노화산업 박람회 & 컨퍼런스’가 11월23일부터 25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23일 개막식엔 문승욱 경제부지사, 강민국 도의회 건설소방위원장, 이현규 창원시 제2부시장, 윤경순 한국항노화협회장, 양기정 경남한방항노화연구원장과 항노화산업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박람회는 경남도와 창원시가 공동주최하고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후원으로 102개사 300개 부스 규모로 진행된다.

박람회는 항노화 뷰티관ㆍ헬스관ㆍ식품관 등 7개 분야 전시장을 비롯해 항노화 세미나, 해외 바이어 수출상담회, 써클링 컨벤션, 항노화 건강 인형극, Lucky Draw(항노화 기프트 바우처 이벤트) 등 다양한 연령층의 방문객을 위한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열린다.

행사 4회째를 맞는 올해는 경남 항노화산업 시너지 효과를 한층 끌어올리기 위해 박람회와 컨퍼런스를 동시 개최해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정보를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항노화산업 컨퍼런스에서는 항노화 웰니스산업 육성을 위한 학술행사와 2020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의 성공적 개최 방안을 모색하는 포럼을 개최하는 등 항노화 비즈니스모델 창출과 산․학․연․관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23일 개막식엔 문승욱 경제부지사, 강민국 도의회 건설소방위원장, 이현규 창원시 제2부시장, 윤경순 한국항노화협회장, 양기정 경남한방항노화연구원장과 항노화산업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경남도


◇진주시·조규일 진주시장, 대한민국 소통대상 수상 ‘겹경사’

진주시와 조규일 진주시장이 ‘제11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시상식에서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시(市) 부문 대상’과‘대한민국소통CEO대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11월23일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 22일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 주관으로 서울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됐다. ‘대한민국소통CEO대상’은 전국 광역·기초자치단체장, 부처 장관 등의 전수조사를 통해 소통을 잘 한 기관장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조규일 진주시장과 함께 박원순 서울시장이 수상했다.

조 시장은 ‘페이스북’, ‘열린 시장실 홈페이지 개편’, ‘시민과의 데이트’, ‘시민소통위원회 구성·운영을 위한 조례 제정’을 통해 발 빠르게 시민들과 소통하며 수렴한 의견을 적극 시정에 반영하는 등 온·오프라인 전반에 걸쳐 소통문화 개선에 노력한 점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진주시가 받은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시(市) 부문 대상’은 SNS 활용 현황을 평가해 시민과 가장 활발히 소통한 지방자치단체에 주는 상으로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시는 소통지수, 콘텐츠경쟁력지수와 운영성 평가 등 종합지수에서 77.52점을 받아 ‘AAA 등급’을 획득하며 온라인 소통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조 시장은 “시민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SNS를 통해 시민과 더 가까이 소통·공감하기 위해 노력할 것” 이라며 “시민과의 데이트 등 오프라인에서도 진정성 있는 소통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이 김선동 국회의원으로부터 ‘11회 대한민국 소통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진주시

 


◇관광도시 홍보에 직접 뛰는 박일호 밀양시장 ‘눈길’

박일호 밀양시장은 11월23일 표충사에서 밀양시SNS알리미들과 함께 관광지 현장을 둘러보며 직접 홍보에 나서 눈길을 끌었다.

밀양시는 이날 밀양의 관광활성화를 위해 최근 조성된 ‘재약산 국가생태탐방로’에 이어 추진되고 있는 ‘표충사 명품산책로’에서 밀양시SNS알리미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은 박시장이 직접 ‘홍보전도사’가 돼 SNS알리미에게 밀양의 관광자원과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설명했다.

이 자리에서 박 시장은 “밀양의 매력적인 관광자원들 가운데 아직도 알려지지 않은 곳이 많은 것 같아 안타깝다”며 “조성된 생태탐방로 외에도 밀양관광휴양단지, 자연휴양림 등을 잘 만들어 관광도시 밀양의 가치를 높여 나가겠으며, SNS를 통해 밀양의 숨은 매력을 생생하고 흥미있는 기사로 널리 알려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참석한 SNS알리미들은 “시장이 직접 현장을 함께 둘러보며 밀양관광의 미래를 설명해줘서 감사하다”면서 “열정적인 설명만큼 밀양의 아름다움이 잘 알려지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박일호 밀양시장이 11월23일 표충사에서 밀양시SNS알리미들과 함께 관광지 현장을 둘러보며 직접 홍보하고 있는 모습. ⓒ밀양시

 


◇“하나된 양산시 여성단체협의회”…통합 발대식

양산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류은영)는 11월23일 통합 ‘양산시여성단체협의회’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M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행사는 13개 여성단체회원 등 시민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로패 수여, 기부금전달, 단체별 활동 소개, 카드섹션 퍼포먼스, 소양교육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7여 년간 여성단체협의회와 여성단체연합회로 갈라져 활동해 오다, 지난 10월 마침내 해묵은 갈등을 털어내고 통합하기로 결정했다. 이날 발대식은 그 통합의 출발점이 되는 뜻 깊은 행사이다.

양산시 여성단체의 통합에 기여한 공로로 전 여성단체연합회 구순자 회장과 박미순 여성단체협의회 고문에게 공로패가  전달됐다. 또 삽량문화축전 먹거리장터 운영으로 얻은 수익금 300만원을 양산시에 이웃돕기 성금으로 전달했다. 단체별 활동 소개 영상 상영과 각 단체별 깃발과 함께 한복을 곱게 차려 입은 단체 회장 입장이 이어졌다.

각 단체 슬로건으로 카드색션 퍼포먼스를 연출하며, 하나된 여성단체협의회의 새로운 도약과 화합을 축하했다. 아울러 방송인이자 숭실사이버대학교 교수인 이호선 교수가 ‘여성, 세상을 움직이다’라는 주제로 여성의 사회 참여와 역할에 대해 열띤 강연을 했다.

류은영 회장은 “앞으로 회원들이 화합하고 배려해 지역을 사랑하고 전 여성 단체가 한 마음으로 봉사를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11월23일 열린 통합 ‘양산시여성단체협의회’ 발대식 모습. ⓒ양산시

 


◇‘지역사회 공헌’ 실천…통영관광공사, 장애인 케이블카 무료탑승

통영관광개발공사는 통영시 장애인단체 및 시설, 통영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이용자 375명을 대상으로 통영의 랜드마크 통영케이블카 무료탑승을 진행했다고 11월23일 밝혔다.

이번 통영케이블카 탑승은 통영관광개발공사와 통영시장애인종합복지관의 협력으로 지역사회 공헌활동과 행복나눔을 실천하고자 통영에 거주하는 장애인의 여가문화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장애인단체 관계자는 “이번 통영케이블카 탑승이 장애인의 여가문화에 큰 도움이 되었다”며 “평소 케이블카를 탑승해보지 못한 분들도 많았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케이블카를 탑승 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통영관광개발공사는 통영시 관내 장애인단체 및 시설, 통영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이용자 375명을 대상으로 통영의 랜드마크 통영케이블카 무료탑승을 진행했다. ⓒ통영시장애인복지관


◇창녕군 청소년들 끼‧재능 엿봤다…청소년 한마당 축제성황

제18회 창녕군 청소년 한마당 축제가 11월23일 창녕군민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창녕군(군수 한정우)이 주최하고 창녕군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회장 김생연)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 청소년, 지역주민 등 20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관내 중ㆍ고등학교장이 함께해 미래의 희망인 청소년과 신명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청소년 한마당 축제는 군의 대표적인 청소년 행사로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는 댄스ㆍ노래 부문 경연대회, 우수 동아리 발표 공연, 인기래퍼, 힙합댄스와 체험마당ㆍ홍보부스, 먹거리 장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여기에 인기래퍼 서출구, 스텔라 장, 힙합댄스 플윗미가 함께 해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또한 댄스ㆍ노래 부문 경연대회도 열려 창녕여중 단체팀(김나현 등 9명)과 창녕슈퍼텍고등학교 박해준 학생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축제로 인해 청소년들이 수능과 학업의 부담으로부터 잠시나마 벗어나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발휘하고 건전한 스트레스 해소의 방안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11월23일 열린 제18회 청소년 한마당 축제 경연대회 모습. ⓒ창녕군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