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24시]청송농협, ‘고향주부모임행복나눔 봉사단’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
  • 원용길 영남본부 기자 (bknews12@naver.com)
  • 승인 2021.03.23 09: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국 청송교육장 119 릴레이 챌린지 동참
청송군, 자동심장충격기 설치로 군민 골든타임 확보
고향주부모임 나눔행사ⓒ청송군
고향주부모임 나눔행사ⓒ청송군

청송농협 고향을 생각하는 주부들의 모임(고주모)은 최근 행복나눔 봉사단 회원들과 함께 사랑의 밑반찬 나눔 행사를 가졌다.

청송농협 김종두 조합장, 김정문 청송군지부 농정단장, 솔빛아름 재가노인복지센터 시설 이용자 약 20여 명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원로조합원들께  밑반찬(고등어조림/두부부침/시금치나물)이 가득 담긴 도시락을 전달했다. 돌봄 대상자 어르신들을 위하여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겠다는 취지다.

정명숙 청송농협고주모 회장은 “처음 하는 사랑의 밑반찬 나눔 행사이지만 회원들의 하나된 마음으로 함께 해주셔서 감사 인사를 전하며, 우리농협 솔빛아름 재가노인복지센터 사업 활성화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청송농협 김종두 조합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이 많으신 원로조합원 및 돌봄대상자 등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본 행사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김현국교육장 119첼린져동참ⓒ청송군
김현국교육장 119 챌린지 동참 ⓒ청송군

◇김현국 청송교육장 119 릴레이 챌린지 동참

김현국 청송교육지원청 교육장은 16일 소화기·화재경보기 등 소방시설의 중요성을 알리고 설치를 독려하기 위해 시행된 119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김 교육장은 “작은 불은 대피부터, 큰불은 대피먼저-(1)하나의 집·차량마다 (1)하나의 소화기·감지기를 (9)구비합시다!”라고 적힌 피켓과 소화기를 양손에 들고 구호를 외치며 뜻있는 릴레이 참여를 함께 했다. 이번 릴레이 챌린지에서 예천교육지원청 이학승 교육장과 울진교육지원청 권오진 교육장의 지명을 받아 참가하게 됐다.

김 교육장은 교육지원청, 소속기관 및 학교 등에서 소방시설 점검을 철저히 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봄철 건조한 날씨로 인해서 학교뿐만 아니라 다른 곳에서도 학생과 교직원들이 화재가 나지 않게 조심해서 행동해 줄 것을 강조했다.

김 교육장은 박진구 영주여자고등학교장, 오세현 청송농협지부장, 이상훈 진성중학교 선생님을 지목하여 이번 119 릴레이 챌린지의 많은 성원과 참여를 부탁했다. 아울러 재해 현장에서 생명의 위협을 무릅쓰고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켜온 대한민국 소방관들의 헌신에 감사인사를 드리며 이번 챌린지를 마무리 했다.

청송군, 군민 생명지킴이 자동심장충격기 설치ⓒ청송군
청송군, 군민 생명지킴이 자동심장충격기 설치ⓒ청송군

◇청송군, 자동심장충격기 설치로 군민 골든타임 확보

청송군은 갑작스런 심정지로 인한 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한 심폐소생으로 귀중한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지난 18일 8개 읍·면사무소에 자동심장충격기(AED)를 설치했다.

이번에 설치한 자동심장충격기는 심실세동이나 심실빈맥으로 심정지가 되어있는 환자에게 전기충격을 전달하여 심장의 정상리듬을 회복시켜 주는 응급의료기기로써, 의학지식이 부족한 일반인들도 쉽게 사용이 가능한 응급장비이다.

청송군은 기존 공공기관, 의료기관, 교정시설, 학교, 국립공원 등에 총 63대의 자동심장충격기를 설치 완료한 바 있으며, 이번에는 민원인들이 많이 드나드는 읍·면사무소에 8대를 설치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심정지 환자에게는 1분 1초가 귀중한 만큼 자동심장충격기가 골든타임을 확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중한 생명을 구하고 인명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