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24시] 2021 사천에어쇼, 오는 10월 개최
  • 박종운 영남본부 기자 (sisa520@sisajournal.com)
  • 승인 2021.06.03 15: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남동발전 ㈜삼천포발전본부, 코로나19 예방 방역꾸러미 기탁
사천바다케이블카, 초양정류장 아쿠아리움 7월 개장 기념 이벤트 진행

경남 사천시가 지역 대표행사인 ‘2021년 사천에어쇼’를 10월28일부터  4일간 사천비행장 일원에서 개최한다.

3일 사천시에 따르면, 사천시는 최근 2021년 사천에어쇼 추진위원회 정기총회를 열고 개최일정과 장소를 확정했다. 올해 사천에어쇼는 공군(제3훈련비행단)·경상남도·사천시·한국항공우주산업(주)이 공동 주최한다. 이들은 17개 분야의 각종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특히 공군 군악음악회 개막식과 공군 특수비행팀인 블랙이글스·호주 폴베넷에어쇼팀의 곡예비행, 국내 생산 항공기인 KT-1·T-50 시범비행 등을 선보인다. 또 공군특수부대 고공강하 등 각종 에어쇼와 공군·민간항공기 체험비행은 올해도 계속된다. 이와 함께 ‘2021 사천시 채용박람회’도 열린다.

사천시는 올해 세계적인 아티스트 김정기 작가의 라이브 드로잉쇼를 행사기간 동안 선보일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 악화로 지난해처럼 취소될 수 있어 블랙이글스 특별에어쇼 등을 비대면 행사로 진행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사천시 관계자는 “올해는 에어쇼와 고려현종대왕축제가 동일 기간에 개최돼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많은 관람객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사천에어쇼추진위원회 위원과 감사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함께 상임부위원장‧부위원장과 임원을 선출했다. 송도근 사천시장은 “코로나19 어려운 상황에서도 사천에어쇼 위촉위원 및 감사 등의 직책을 수락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국제적인 에어쇼로 발돋움할 수 있는 초석을 다져나가는데 큰 역할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사천시청 전경   © 사천시
사천시청 전경 © 사천시

한국남동발전 ㈜삼천포발전본부, 코로나19 예방 방역꾸러미 기탁

한국남동발전 ㈜삼천포발전본부는 최근 사천시 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코로나19 예방키트 50세트를 기탁했다.

3일 사천시에 따르면, 예방키드 코로나19 자가검사 키트와 마스크 등으로 구성됐다. 사천시 종합사회복지관 천사회는 이번 기탁품을 생활이 어려운 재가복지 세대 50명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삼천포발전본부는 사천시치매안심센터에도 코로나19 방역물품 꾸러미 50박스를 기탁했다. 이는 저소득층 치매어르신 5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삼천포발전본부는 ‘지역사회와 동행하는 기업’이라는 슬로건으로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삼천포발전본부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고 싶어 마련한 것”이라며 “어려운 이웃과 치매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잘 사용해 달라”고 했다.

사천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후원에 감사하며, 기탁해주신 물품은 관내 어려운 이웃과 치매 어르신들께 감사한 마음으로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사천바다케이블카, 초양정류장 아쿠아리움 7월 개장 기념 이벤트 진행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이 오는 4일부터 20일까지 ‘초양정류장 아쿠아리움 7월 오픈! 속닥속닥~ 소문내기’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천 아라마루 아쿠아리움의 성공적인 개장을 기원하는 이벤트다.

3일 사천시에 따르면, 참여자는 공단 공식 SNS(페이스북‧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뒤 해당 내용을 공유한 다음 이벤트 게시물에 URL과 친구태그 댓글을 남기면 된다.

공단은 댓글 내용 등을 평가한 후 당첨자 40명에게 ‘5만원 신세계 이마트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벤트 댓글에 친구태그를 많이 할수록 당첨확률이 높아진다. 이번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시작 당일 사천시시설관리공단-사천바다케이블카 공식 SNS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박태정 사천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사천아라마루아쿠아리움이 개장하는 7월부터 케이블카 탑승객이 초양정류장에 자유롭게 승·하차를 할 예정”이라며 “아쿠아리움과 더불어 배전망대·장미공원·초양쉼터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고객 여러분의 많은 홍보와 방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