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24시] 산청군, 약초 크라우드 펀딩 이벤트 진행
  • 박종운 영남본부 기자 (sisa520@sisajournal.com)
  • 승인 2021.06.04 15: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문화원, 문체부 주최 ‘문화가 있는 날’ 공모 선정
산청생활개선회, 아이스팩 재활용에 앞장서

산청 약초를 온라인으로 경험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4일 산청한방약초축제위원회에 따르면, 위원회는 산청한방약초축제와 청정약초를 알리기 위해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한다. 이번 크라우드 펀딩 이벤트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진행된다.

6월에 진행되는 산청 약초 크라우드 펀딩 이벤트의 첫 제품은 ‘산양삼 담금주 키트’다. 산청군은 해발 770미터 고지에서 유기농으로 재배한 산양삼을 가정에서 술로 담가 먹거나 선물할 수 있는 담금주 키트로 개발했다.

크라우드 펀딩은 기존 제품과 다른 새로운 제품을 개발해 소비자의 선투자 방식의 구매예약을 받은 뒤 사전 설정된 목표액에 도달하면 실제 결제가 이뤄지는 방식이다. 기성제품과 다른 독특한 제품을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남들보다 먼저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임종식 축제위원장은 “올해 가을 예정된 산청한방약초축제 개최에 앞서 산청 약초 농가들의 코로나19 극복을 돕기 위해 온라인을 통한 사전 축제 홍보방법으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 더 다양한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개발·운영해 성공적인 축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산청한방약초축제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 산양삼 담금주 키트  © 산청군
산청한방약초축제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 산양삼 담금주 키트 모습 ©산청군

산청문화원, 문체부 주최 ‘문화가 있는 날’ 공모 선정

산청문화원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2021 지방문화원과 함께 하는 문화가 있는 날 공모사업’에 선정돼 공연을 펼친다.

4일 산청군에 따르면, ‘산청문화원과 함께 하는 우리 동네 역사여행’이라는 주제의 공모사업은 6~11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진행된다. 산청문화원은 각 회차마다 주제가 되는 장소에 변화를 줘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6월 역사여행1 남사예담촌 일대 역사문화탐방, 8월 국악여행 기산국악당 중심의 국악 및 전통놀이 체험, 10월 역사여행2 적벽산 일대 답사를 통한 적벽음영한시집 감상, 11월 목화여행 문익점 선생 묘소 참배 및 목화관련 공연 및 체험 등이 대표적으로 운영된다. 

이효근 산청문화원 원장은 “이번 사업은 2017년 원천콘텐츠 지원 사업이었던 ‘산청적벽음영한시집’발간과 연계된 프로그램”이라며 “우리 고장에 대한 관심과 향토애를 고취시키고 산청인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게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산청생활개선회, 아이스팩 재활용에 앞장서

산청군농업기술센터와 생활개선회 회원들이 농업토양을 지키기 위해 버려지는 아이스팩 재활용에 앞장선다.

4일 산청군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센터는 최근 생활개선회 임원진과 함께 아이스팩 재활용 생활 3대 실천 결의식을 진행했다. 생활개선회는 농업기술센터 생활문화정보관 입구에 아이스팩 수거함을 시범설치하고, 모아진 아이스팩을 수거·세척·소독해 재사용한다. 또 아이스팩을 이용한 방향제 제작 방법을 보급해 이웃과 나눔을 실천할 계획이다. 

산청군생활개선회는 우리쌀소비촉진과 전통식문화계승활동 등 농업과 농토·농춘문화를 지키는 농촌여성학습단체다. 350여 명의 회원이 활발한 재능기부 봉사를 펼치고 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