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24시] 밀양시립박물관 대학 수강생 모집
  • 박기홍 영남본부 기자 (sisa525@sisajournal.com)
  • 승인 2021.09.10 15: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교육지원청,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교육 시행
밀양문화재단, UCC 영상공모전 개최

경남 밀양시는 10일부터 2021년 밀양시립박물관 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 밀양에 주소를 둔 시민이 대상이다.

이날 밀양시에 따르면, 이번 박물관 대학 강의 주제는 한국회화의 이해다. 이는 10월6일 개강되는데, 고구려의 고분벽화와 한국의 민화 등 총 10강으로 구성됐다. 밀양시는 10월28일 역사유적지 탐방과 타 박물관 답사를 계획 중이다. 

강의 접수 기간은 10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선착순이다. 밀양시는 코로나19로 인해 수강생을 축소해 30명만 모집한다. 이메일(leejoo88@korea.kr)과 방문 신청(밀양시립박물관 1층)하면 된다. 교육 일정과 내용 등 추가적인 정보는 밀양시립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 밀양시립박물관대학 강의 현장 ⓒ밀양시

◇ 밀양교육지원청,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교육 시행

경남 밀양시 밀양교육지원청은 10일 ‘2021년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사용자 연수’를 온라인 플랫폼으로 시행했다.

이날 밀양교육지원청에 따르면, 밀양교육지원청은 사립유치원 회계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K-에듀파인 사용자의 시스템 활용 능력 등을 안내했다. 특히 K-에듀파인 예산편성 및 결산과 지출, 보조금 등 공공재정 지출 증가에 따라 부정 청구 방지를 위한 공공재정환수법 등을 강의했다.

김정희 밀양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사립유치원 회계업무 담당자들의 역량 제고와 더불어 사립유치원의 청렴하고 투명한 회계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사립유치원 교육에 관심을 지속해서 가지며 신뢰받는 밀양교육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 밀양문화재단, UCC 영상공모전 개최

경남 밀양시 밀양문화재단은 밀양의 새로운 문화예술 스토리를 개발하기 위해 ’밀양문화재단 UCC 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

10일 밀양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밀양의 문화예술과 역사를 주제로 진행된다. 나이와 지역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10월18일부터 11월12일까지 형식 제한 없이 3분 내외의 영상을 직접 제작해 개인 유튜브나 SNS에 업로드해 밀양문화재단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밀양문화재단은 11월 중 예비심사, 본심사를 거쳐 총 9개 작품을 선정한다. 수상작은 밀양문화재단 유튜브 채널과 밀양강 상설프로그램 콘텐츠로 활용된다.

밀양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밀양문화재단과 밀양의 문화예술에 대한 다양한 해석으로 밀양의 색다른 문화예술을 발견하고 홍보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