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고발 반격에…박지원 “조사하면 다 나와”
  • 서지민 디지털팀 기자 (sisa@sisajournal.com)
  • 승인 2021.09.13 13: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尹 캠프, 박지원·조성은 고발 “文정권 대선 개입 게이트”
박지원, 개입설 강력 부인하며 “야당이 헛다리 짚고 있다”
9월13일 오전 윤석열 국민캠프 정치공작 진상조사 특별위원회가 ‘고발 사주’ 의혹 관련해 박지원 국정원장과 제보자 조성은씨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고발했다. ⓒ연합뉴스
9월13일 오전 윤석열 국민캠프 정치공작 진상조사 특별위원회가 ‘고발 사주’ 의혹 관련해 박지원 국정원장과 제보자 조성은씨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고발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대선 경선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해 박지원 국정원장과 조성은씨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고발했다. 윤 전 총장 측은 박 원장과 조씨가 공모해 윤 전 총장의 대통령 당선을 방해하기 위해 고발 사주 의혹을 유포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13일 윤 전 총장은 지난달 11일 만난 것으로 알려진 박 원장과 조씨, 당시 동석한 것으로 추정되는 성명불상자 등 3명을 공수처에 고발했다. 국정원법·공직선거법·정보통신망법 위반 혐의다. 

윤 전 총장 측은 고발장에서 “피고발인들이 허위 폭로를 통해 윤 전 총장이 대통령에 당선되지 못하도록 공모하고, 지난 2일 인터넷 매체 뉴스버스를 통해 허위 사실을 유포했다”고 주장했다. 

박 원장과 조씨가 만난 시점인 지난달 11일은 윤 전 총장의 고발 사주 의혹이 보도되기 전이다. 박 원장과 조씨는 만난 사실은 인정하고 있지만,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해 얘기를 나누지는 않았다고 주장하고 있다. 박 원장은 이날 언론을 통해 “야당이 헛다리를 짚고 있다. 수사해 보면 다 나온다”고 밝히며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윤 전 총장 측은 법정 대응과 더불어 현 문재인 정부의 ‘중립내각’ 구성도 요구하고 있다. 캠프 상황실장인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국회 기자회견을 열고 “선거 중립내각 구성을 요구한다”며 “도저히 공정선거를 기대할 수 없는 내각 인사를 사퇴시켜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의혹이 제기된 박 원장을 비롯해 박범계 법무부 장관,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 김오수 검찰총장, 김진욱 공수처장, 김창룡 경찰청장, 정연주 방송통신위원장 등을 중립적인 인사로 교체해달라는 요구다. 

장 의원은 “박지원 게이트라는 꼬리가 문재인 정권의 대선 개입 게이트라는 몸통을 보여주기 시작했다”며 “공정한 대선을 위해 정권 편향 인사를 배제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현재 윤 전 총장 측은 캠프 내 정치공작 진상규명 특별위원회를 설치하며 박 원장과 조씨에 대한 공모 의혹 제기 공세를 펼치고 있다. 특위는 이날 성명에서 “공수처는 조씨와 공수처를 연결하고 제보를 사주한 배후를 밝히라”며 “현 정부나 여권 관계자라면 공작 의혹을 불러 일으키기 충분하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