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24시]기장군, 생활SOC복합화 사업 공모 선정
  • 김동현 영남본부 기자 (sisa522@sisajournal.com)
  • 승인 2021.10.01 13: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장군 홍보대사에 트로트 가수 김다현 위촉 
기장군, 우리동네 배달강좌 프로그램 온라인 진행
일광 빛·물·꿈 교육행복타운 건축설계 공모 당선작 조감도ⓒ기장군
일광 빛·물·꿈 교육행복타운 건축설계 공모 당선작 조감도ⓒ기장군

기장군은 국무조정실이 주관하는 2022년 생활SOC복합화사업 공모에 일광 빛·물·꿈 교육행복타운 조성사업이 최종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이에 따라 기장군은 국비 59억5000만원을 확보했다.

생활SOC복합화 사업은 보육·의료·복지·교통 등 생활밀착형 사회기반시설(생활SOC)을 복합적으로 조성하는 것이다. 앞서 기장군은 일광 빛·물·꿈 교육행복타운 조성사업에 공모를 신청했다. 일광신도시 입주와 함께 크게 증가한 행정과 교육, 문화 수요를 수용하기 위해서다. 

지난 6월 사업 평가 과정에서 사업부지 내 일부 미편입된 국유지에 대해 부지를 확보하라는 국무조정실의 보완요청이 있었다. 해당부지 확보를 위해 오규석 기장군수가 직접 부산지방국토관리청을 방문해 국유지 매수를 요청했다. 이를 통해 국유지 편입에 대한 협의를 이뤄냈다.

오규석 군수는 "일광 빛·물·꿈 교육행복타운 조성사업이 좋은 평가를 받아 영광이며 많은 예산을 확보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지역주민의 교육, 문화, 건강, 휴식을 책임지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사업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최근 오규석 기장군수가 트로트 가수 김다현 양을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기장군

◇ 기장군 홍보대사에 트로트 가수 김다현 위촉 

기장군은 최근 트로트계의 떠오르는 샛별인 김다현 양을 기장군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1일 밝혔다.

기장군 홍보대사는 임기 2년의 무보수 명예직이다. 또 군 주요 시책 홍보는 물론 재능 기부 등의 활동을 한다. 김 양은 이달부터 기장군이 주최하는 다양한 행사에 참여할 계획이다. 

기장군은 김 양이 친근한 이미지로 기장군을 널리 알릴 것을 기대하고 있다. 경상남도 하동군 청학동 출신인 김 양은 최근 전 국민의 관심을 사로잡은 프로그램인 TV조선 미스트롯2에서 3위를 차지했다. 

 

◇ 기장군, 우리동네 배달강좌 프로그램 온라인 진행

기장군이 하반기 우리동네 배달강좌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1일 기장군에 따르면, 기장군은 25일부터 오는 12월17일까지 배달강좌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를 위해 참여할 강사와 수강생을 추가모집 한다. 우리동네 배달강좌는 학습자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강좌를 배달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기장군은 이날부터 5일까지 온라인 수업을 진행할 강사를 모집한다. 수강생은 12일부터 14일까지 모집한다. 배달강사 모집 대상은 신규등록 또는 기등록된 기장군 배달강사 중에서 화상전용 모바일 앱 등으로 온라인 수업이 가능한 자여야 한다. 또 수강생은 실시간 화상수업이 가능한 19세 이상의 기장군민을 대상으로 한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