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익산 오투그란데 더원’ 분양…20년 만에 지역최초 단지형 아파트
  • 전용찬 호남본부 기자 (sisa615@sisajournal.com)
  • 승인 2023.01.09 14: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일건설, 지하 2층~지상 25층, 259세대 분양…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럭셔리 유닛·하이엔드 주거 설계 적용…2025년 6월 입주 예정

럭셔리 유닛과 하이엔드 주거 설계를 적용한 아파트 단지 ‘북익산 오투그란데 더원’이 분양을 개시했다. 20년 만에 지역 내 최초로 공급되는 단지형 아파트다. 

㈜제일건설은 전북 익산시 함열읍 일원에 들어서는 '북익산 오투그란데 더원' 아파트를 분양 중이다고 지난 1일 밝혔다. 북익산 오투그란데 더원은 지하 2층~지상 25층 규모로 총 259세대(A타입 210세대, B타입 49세대)다. 입주는 2025년 6월 예정이다.

‘북익산 오투그란데 더원’ 투시도 ⓒ제일건설
‘북익산 오투그란데 더원’ 투시도 ⓒ제일건설

분양 시 아파트 계약금 1000만 원 정액제(1차 계약금) 방식으로 진행되며, 분양가는 평당 850만 원대부터 시작한다. 중도금은 60% 전액 무이자이고, 희망하는 동·호수가 있으면 즉시 계약할 수 있다.

단지는 수요층 선호에 맞는 복합형 단지 설계로 각 세대별로 조망 간섭 없이 우수한 일조권과 뛰어난 환기성을 확보했다. 침실 3개, 공용욕실, 부부욕실, 거실, 주방, 복도 팬트리 등 다채로운 구성도 강점이다. 

세대 내 바닥은 열전도율과 내구성이 강한 강마루 시공으로 설계돼 겨울철 난방비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여기에 세대 내부 적용된 전체 등인 LED조명으로 전기 요금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거실은 넓은 시청각거리 환경을 갖춘 것이 핵심이다. 게다가 아트월, 우물천장 시공으로 탁 트인 개방감을 선사한다. 유상 옵션으로 간접 조명 설치가 가능한데 고급스러움을 부각시키는데 일조한다. 이처럼 11자형 판상형 구조로 넓은 주방과 거실 공간 연출 효과를 확보할 수 있다.

주방에는 고급형 수납장과 유리도어, 간접조명, 세련된 분위를 자아낸다. 84A타입의 경우 ‘ㄷ’자형 주방, 84B타입의 경우 아일랜드 식탁의 구성으로 기호에 따라 편리한 주방 이용이 가능하다. 주방 상판과 벽면에는 엔지니어드 스톤이 시공돼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주부들을 위한 레인지 후드, 주방TV, 3구 가스쿡탑 옵션이 기본 제공된다. 주방 다용도실에는 세탁기, 건조기를 놓을 넉넉한 공간이 조성되고 나아가전열식 환기 시스템이 설치돼 쾌적함을 높였다.

세대당 1.54대의 넓은 주차공간이 확보되며 지상에는 차 없는 단지 설계가 적용된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 클럽, GX룸, 골프연습장, 오투키즈카페, 맘스테이션 등 최신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주변에는 익산시청 북부청사, 함열중앙병원, 대형마트, 함열우체국 등이 있으며 도보 통학 거리에 함열초, 함열중, 함열고 등이 위치해 있다. 아사달공원 등 녹지공간도 단지 근거리에 있다.

견본주택은 익산시청 북부청사 인근에 마련됐다. 분양 관계자는 “함열읍 지역 개발 호재를 확보한 단지로, 실거주 수요자들 사이에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며 “20년 만에 지역 내 최초로 공급되는 단지형 아파트인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시공을 맡은 제일건설은 지난 1988년 설립 이후 ‘오투그란데’ 브랜드를 앞세워 대한민국 최고 아파트 대상(2006), 살기좋은 아파트 최우수상(2008), 대한민국 금탑산업훈장(2009), 살기좋은 아파트상(2013)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