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태섭 “이준석, 대화 되는 분…고민 같다면 같이 갈 수밖에 없어”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11.13 12: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준석 따로, 금태섭 따로 되면 성공하기 어려워 힘 모아야”
금태섭 새로운선택 창당준비위원장 ⓒ연합뉴스
금태섭 새로운선택 창당준비위원장 ⓒ연합뉴스

금태섭 새로운선택 창당준비위원장은 13일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에 대해 “대화가 되는 분”이라며 “저와 비슷한 고민을 하고 같은 길을 가겠다고 하면 같이 갈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금 전 의원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그날 처음 만나서 이런저런 얘기를 나눈 거기 때문에 미주알고주알 얘기하는 게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한다”며 “그 이후로 계속 만나겠다고 생각은 하고 있다”고 말했다.

금 전 의원은 “이번에 (이 전 대표와) 대화를 해보니까 저랑 사실 생각이 다른 점도 많고 차이가 많은데 그래도 대화가 되고 얘기가 통한다”며 “적어도 정치권에서 만난 사람 중에 ‘이게 대통령의 뜻이다, 청와대의 뜻이다’ 이런 얘기는 안 할 분”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게 한 번에 되는 것은 아니니까”라며 “어떻게 결정할지 어떤 일을 할지는 천천히 얘기를 해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10일 금 전 의원은 이 전 대표와 김종인 전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비상대책위원장과 서울 광화문 인근 음식점에서 오찬을 했다. 이를 두고 제3지대 신당을 함께할 가능성이 커졌다는 관측이 제기됐다.

금 전 의원은 “이 전 대표는 국민의힘의 직전 대표이기 때문에 당에 대한 어떤 애착도 있고 이게 좀 잘 됐으면 좋겠다는 그런 생각들이 많을 것”이라며 “그런데 제가 생각하기에는 이 양당 구조를 깨지 않으면 한국 정치의 미래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 부분에 대한 인식이 같으냐, 지향하는 바가 같고 무엇을 고쳐야 되는지에 대한 생각이 같으냐는 것을 저로서는 관심을 갖고 대화를 했는데 비슷한 생각을 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 신당이나 한국 정치를 바꿔야 한다고 여러 사람들이 얘기를 하는데 이 사람들이 힘을 다 모을 수 있으면 성공하는 거고 그렇지 않으면 어렵다고 본다”며 “이준석 따로, 금태섭 따로, 누구 따로 이렇게 되면 성공하기 어렵다”고 했다.

한편 김 전 위원장은 오찬 직후 기자들과 만나 “두 사람이 지향하는 바가 같다. 함께 할 수밖에 없다”고 말한 바 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