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24시] 연천군, 연천사랑상품권 부정유통 일제단속 실시
  • 안은혜 경기본부 기자 (sisa216@sisajournal.com)
  • 승인 2023.11.14 11: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 노사화합 체육대회 성료
연천군 청소년문화의집-시립마포청소년센터, 청소년 자치기구 교류활동 진행
연천군자원봉사센터, 시니어 자원봉사 '나무 옷 뜨기' 진행

연천군은 오는 27일까지 연천사랑상품권의 부정유통 행위 일제 단속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연천사랑상품권 부정유통 행위 일제 단속 실시 안내 포스터 ⓒ연천군 제공

연천사랑상품권 가맹점 총 2000여개 업소를 대상으로 물품의 판매 또는 용역의 제공 없이 상품권을 수취 및 환전하는 행위, 유흥업소 등 제한업종 영위, 연천사랑상품권 결제를 거부하거나 현금영수증 발행거부 등 현금에 비해 불리하게 대우하는 행위 등을 집중 단속한다.

연천군은 행정안전부, 경기도, 경기지역화폐 운행대행사 코나아이(주)와 협력해 부정유통이 의심되는 가맹점 목록(4~10월)을 사전에 추출, 2개의 단속반을 통해 단속한다. 

부정유통 신고센터를 운영해 소비자 신고 등으로 접수된 부정유통 행위 역시 단속할 계획이다.

연천군 관계자는 "이번 단속은 행안부 주관 전국 일제단속인 만큼 적극 협조해 주시기를 바란다"며 "이번 단속에서 부정유통이 적발될 시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 엄격한 행정‧재정적 조치를 할 방침이다. 건전한 연천사랑상품권 유통으로 지역경제를 더욱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연천군, 노사화합 체육대회 성료

연천군 공무원 노동조합과 연천군 공무직 노동조합은 최근 수레울체육관에서 '2023년 연천군 노사화합 체육대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2023 연천군 노사화합 체육대회 기념사진 ⓒ연천군 제공

이번 체육대회에는 김덕현 연천군수, 심상금 연천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조합원 300여명이 참석했으며 운동회, 장기자랑, 아티스트 공연, 경품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코로나팬데믹 등으로 중단됐던 노사화합 체육대회는 6년 만에 열렸다.

체육대회에 참여한 조합원들은 "풍성한 볼거리 속에서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가 다 해소된 것 같다"며 "앞으로 체육대회가 꾸준히 개최되어 직원들의 심신 재충전의 기회가 더욱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천정식 위원장은 "조합원 모두 즐겁고 행복한 시간 보내시기를 바라며 이 자리가 화합의 한마당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손삼영 위원장은 "조합원 상호간 친목도모를 통해 더 나은 조합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연천군 청소년문화의집-시립마포청소년센터, 청소년 자치기구 교류활동 진행

(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문화의집)은 시립마포청소년센터와 청소년 자치기구 교류활동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교류활동은 연천군과 마포구의 청소년들의 활동 현황을 교류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각 기관의 정보 공유회 및 체험활동으로 진행됐다.

마포 청소년들이 연천에 방문해 청소년 자치기구 활동을 공유, 파주에 위치한 파주치즈스쿨에서 치즈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했으며, 연천군을 대표하는 전곡선사유적지에서 다양한 협력활동으로 마무리됐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교류활동을 통해 양 지역의 청소년들이 협력하고 상호 소통하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천군자원봉사센터, 시니어 자원봉사 '나무 옷 뜨기' 진행

연천군자원봉사센터는 시니어 자원봉사 뜨개사랑봉사단 활동을 마무리하며 겨울 한파를 대비해 나무 10그루에 옷 입히기 활동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대한노인회 연천군지회 뜨개사랑 봉사단이 나무 10그루에 옷 입히기 활동을 진행했다. ⓒ연천군 제공

대한노인회 연천군지회 뜨개사랑 봉사단 15명은 지난 9월부터 8회에 거쳐 직접 뜨개실로 나무 옷을 제작했으며, 연천군의 슬로건 '다함께 미래로 Yes연천'을 한 글자씩 만들어 나무 옷 위에 글자를 새겼다.

제작된 나무 옷은 겨울철 한파로부터 나무를 보호하고 병충해 피해를 줄이는 효과가 있다. 봉사단은 연천군노인복지관 건물 우측 나무 10그루에 옷을 입혔다.

연천군자원봉사센터 지관길 센터장은 "시니어 자원봉사자 분들의 손으로 정성스레 제작된 나무 옷이 입혀져 나무의 동해를 예방하고 주민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느낄 수 있도록 활동을 진행해주신 시니어 봉사자 분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