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24시] 동두천시, 사회복지기금 심의위원회 개최 및 신규 위원 위촉
  • 안은혜 경기본부 기자 (sisa216@sisajournal.com)
  • 승인 2023.11.15 14: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 보건소, 대한노인회 동두천시지회에 한파 대비 물품 전달
동두천 지역아동센터연합회,' 2023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실시

동두천시는 14일 시청 상황실에서 사회복지기금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신규 위원 위촉 및 2024년 기금 운용에 관한 계획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동두천시는 14일 시청 상황실에서 사회복지기금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동두천시 제공

사회복지기금은 동두천시에 거주하는 노인, 장애인의 복지증진과 양성평등 발전을 위해 우수한 사업을 공모를 통해 선정하고 해당 사업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치된 기금이다.

이번 심의위원회는 2024년 사회복지기금 사업의 운용을 위한 수입과 지출 등을 심의하고, 동두천시의 복지증진을 위한 기금 사업 운용 방안에 대한 의견을 모았다.

이어 기존 위원들의 임기 만료로 인해 신규 위촉된 위원들의 새로운 의견을 나누는 자리도 마련됐다.
  
김유종 위원장은 "신규 위촉된 위원분들과 함께 다양한 복지사업을 발굴하고 기금을 효율적으로 운용함으로써 동두천시 시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동두천시 보건소, 대한노인회 동두천시지회에 한파 대비 물품 전달

동두천시 보건소는 지난 13일 대한노인회 동두천시지회를 방문해 한파 대비 물품을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동두천시 보건소는 워머, 귀마개, 핫팩, 장갑 등 한파 대비 물품을 대한노인회 동두천시지회를 통해 관내 경로당에 전달할 계획이다.

동두천시는 올겨울 기온이 평년보다 낮고 한파 일수 또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어르신 및 취약계층 대상으로 한파 대비 물품을 제공해 피해를 최소화할 방침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겨울에도 어르신들이 건강한 겨울을 지내는데 한파 예방 물품이 도움이 되길 바라며, 한파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동두천 지역아동센터연합회,' 2023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실시 

동두천 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지난 13일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해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동두천 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지난 13일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해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동두천시 제공

올해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는 동양대학교 동두천 GLP 4기 원우들로부터 400만원 상당의 후원을 받아 이뤄졌다. 이번 김장행사로 마련된 먹거리는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지역아동센터연합회 박선영 회장은 "요즘 김치 가격이 올라 걱정이었는데 이렇게 뜻깊은 후원을 받아 너무 기쁘고 감사하다"라며 "이번 김장 행사로 올해 겨울은 아이들이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쌀쌀해진 날씨에도 행사를 잘 진행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정성스럽고 맛있게 담근 김치로 아이들이 든든하고 건강하게 겨울을 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