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옥, 李 ‘주 4.5일제’ 주장에 “국민 상대로 불량정책 눈속임”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11.16 11: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급여 보장 안되면 근로시간 단축 당하는 결과”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6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6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6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주 4.5일제 주장에 대해 “달콤함만 부각해 국민을 상대로 불량정책을 눈속임하는 나쁜 정치”라고 비판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경제사회노동위원회에서 근로시간 개편을 논의하려는 시점에 이 대표가 대선공약이었던 주 4.5일제를 다시 주장한다”며 “이는 경사노위에 혼란을 일으키고 국민의 관심을 가로채겠다는 의도”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주 4.5일에 동일 급여가 보장되지 않으면 삶의 질 향상은커녕 근로시간 단축을 당하는 결과가 만들어질 수 있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윤 원내대표는 “현실적으로 경제가 악화한 상황에서 주 4.5일제를 감당할 수 있는 기업이 적다”고 지적했다. 또 “업무성과를 단축된 시간 내에 해내야 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 직장인의 업무 스트레스 증가라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 지적에도 귀를 기울여야 한다”고도 했다.

윤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지난 정부 때처럼 최저임금 올리듯 주 4.5일제를 일괄적으로 시행한다면 예상치 못한 부작용이 우후죽순 발생해 또다시 큰 혼란이 초래될 수밖에 없다”며 “국민 관심을 뺏어올 방안을 궁리하기보다 근로시간 개편 논의가 건설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힘을 보태야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