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표, 김명수 겨냥 “尹정부 인사는 자녀 학폭이 필수 스펙 된 듯”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11.16 12: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명수 자진 사퇴해야…尹대통령이 지명 철회하길”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6일 국회에서 정책조정회의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6일 국회에서 정책조정회의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6일 김명수 합동참모본부의장(합참의장) 후보자에 대해 자진사퇴하거나 윤석열 대통령이 지명을 철회해야 한다고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정책조정회의에서 “윤 대통령은 군의 작전부대를 지휘감독하고 통합방위를 책임지는 합참의장에 골프와 주식 거래에 빠진 사람을 꼭 앉혀야 하나”라며 “김 후보자는 자진사퇴하거나 대통령께서 지명 철회하는 게 맞다”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김 후보자에 대해 “2022년 3월 북한이 대륙간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는데 후보자는 골프를 쳤다. 2022년 9월부터 12월 사이 북한의 미사일 도발이 집중된 기간 군 골프장을 18차례 이용했다”며 “2020년 9월 서해 피격 사건으로 해경과 해군이 대대적인 실종 수색 작전을 펼친 와중에도 후보자는 또 골프를 치고 근무 중에 주식도 거래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홍 원내대표는 “현재 국방장관도 근무 중에 주식거래, 합참 의장도 근무 중에 주식거래, 그것도 북한이 도발이 이루어지는 와중에도 주식 거래했다”며 “도대체 일선에서 최전방에서 경계 근무하고 안보를 담당하고 있는 장병들에게 군의 기강이 서겠나”라고 비판했다.

또한 홍 원내대표는 “자녀 학교 폭력 관련 위증 논란과 의혹에는 제대로 된 답변이 없다”며 “윤석열 정부 인사는 자녀 학폭이 필수 스펙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김 후보자 지명은 국민에 대한 모독이고, 한동훈 법무부 장관은 인사 검증 부실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며 “민주당은 부적격 후보자의 임명을 막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