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24시] 포천시, ‘제4회 박물관 콘서트’ 선착순 접수…썬킴 교수 초청 강연
  • 안은혜 경기본부 기자 (sisa216@sisajournal.com)
  • 승인 2023.11.16 17: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 파크골프장 조성사업 착공식 개최
포천시, 우수음식점에 인센티브 물품 제공
소흘읍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꿈나무 장학금' 전달

포천시는 오는 22일 오후 6시 포천시립중앙도서관 1층 세미나실에서 포천시립박물관 건립 교육의 일환으로 '제4회 박물관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포천시청 전경 ⓒ포천시 제공

올해 마지막으로 열리는 '제4회 박물관 콘서트'는 '구한말 조선과 세계'를 주제로 사이버 한국대, 숭실사이버대 겸임교수로 활동중인 썬킴 교수를 초청해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물관 콘서트는 오는 22일까지 네이버 폼 또는 포천시 문화체육과 박물관팀으로 전화해 사전접수로 참여할 수 있다. 선착순 100명으로 접수가 이뤄진다.

포천시 관계자는 "대중에게 친숙한 썬킴 교수를 초청해 박물관 건립에 대한 시민분들의 호응과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했다"며 "포천의 정체성을 갖춘 박물관을 건립하기 위해 앞으로도 시민분들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포천시, 파크골프장 조성사업 착공식 개최

포천시는 지난 15일 창수면 운산리 140번지 일원에서 포천시 파크골프장 조성사업 착공식을 개최했다.

지난 15일 포천시 파크골프장 조성사업 착공식이 진행됐다. ⓒ포천시 제공

이날 착공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서과석 시의회의장, 최춘식 국회의원, 윤충식 경기도의회 의원, 창수면 기관장 및 단체장, 파크골프 협회 등이 참석했다.

포천시 파크골프장은 사업비 59억원을 들여 올해 10월에 착공했다. 파크골프장 36홀, 연습장, 광장, 주차장, 공원, 부대시설 등 파크골프 협회 및 주민들을 위한 체육시설이 조성될 계획이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포천 파크골프장은 자연훼손을 최소화해 한탄강의 우수한 자연경관을 활용한 전국 최대규모의 친환경 휴식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라며 "한탄강 관광과 연계한 전국 규모의 파크골프 대회를 개최하는 등 주민 건강증진과 휴식의 공간을 제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포천시, 우수음식점에 인센티브 물품 제공

포천시는 오는 20일까지 우수음식점을 대상으로 영업주에게 필요한 물품을 인센티브로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위생등급지정업소(48개소), 안심식당(52개소), 맛앤멋음식점(43개소), 모범음식점(66개소)를 우수음식점으로 선정해 관리하고 있다. 올해 우수음식점 인센티브 물품은 앞치마, 조리용 마스크, 종량제봉투(50L) 등이다.

인센티브를 받은 한 영업주는 "실질적으로 음식점을 운영하는데 필요한 물품들을 지원해준 포천시에 감사하다. 앞으로도 점주들의 의견을 반영한 다양한 물품들이 지원될 수 있도록 힘써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포천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영업주가 운영에 필요한 물품들을 인센티브로 제공해 자율적인 위생관리의 수준을 높이고 음식점 위생등급제 인증 취득을 독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소흘읍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꿈나무 장학금' 전달

소흘읍 행정복지센터는 소흘읍 청소년지도협의회가 지난 15일 관내 청소년 2명에게 청소년 꿈나무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평소 바른 언행과 모범적인 행동을 실천해온 중학생 2명에게 꿈나무 장학금으로 20만원이 전달됐다. 

한인순 소흘읍 청소년지도협의회 위원장은 "소흘읍 중·고등학생들의 학업 정진을 위해 소흘읍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지도위원들이 장학금을 모아 후원하게 됐다"며 "따뜻한 마음이 학생들에게 잘 전해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효진 소흘읍장은 "소흘읍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힘써주신 소흘읍 청소년지도협의회에 감사하다"며 "소흘읍 행정복지센터 또한 청소년을 위해 힘써주시는 소흘읍 청소년지도협의회의 다양한 활동에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소흘읍청소년지도협의회는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 청소년보호 캠페인 등 청소년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