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민주, 정부 예산 깎고 ‘이재명 예산’ 늘려…폭주 두려울 정도”
  • 신현의 디지털팀 기자 (shinhh00@naver.com)
  • 승인 2023.11.19 17: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편성 청년 예산, 野 주도로 80% 감액”
“대신 李 제안 ‘청년패스’는 2900억원 책정”
“민주당 정쟁·정략에 예산안 난도질 당해”
박정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 ⓒ연합뉴스
박정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 ⓒ연합뉴스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도 예산안 심사에서 정부가 책정한 예산을 대폭 삭감하고, 이재명 대표와 관련한 예산은 늘리고 있다며 ‘무소불위 폭주’라고 비판했다.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19일 논평을 통해 “예산안 심사가 계속될수록 민주당의 막무가내식 증액과 삭감은 끝이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정부안에 편성된 청년 관련 예산 3028억원 중 80% 규모가 민주당 주도로 일괄 감액됐다”며 “그러면서도 민주당은 이 대표가 제안한 ‘3만원 청년패스’ 예산은 약 2900억원 책정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을 향해 “무소불위 권력을 휘두르며 ‘단독’, ‘강행’이라는 폭주가 상임위마다 쏟아져 나와 심사 과정이 두려울 정도”라고 비난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민주당이 호남 지역 새만금 관련 예산, 이 대표 대선공약이었던 지역화폐 예산은 증액하면서도, 서울-양평 고속도로 예산과 검찰·감사원 특수활동비 예산은 감액을 요구한 데 대해 “심사의 목적이 ‘방탄’임을 뻔히 드러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내년 예산안이 ‘대통령이 관심 있게 생각하는 예산은 줄이겠다’는 민주당의 정략과 정쟁에 휘둘려 난도질당하고 있다”며 “정쟁과 방탄보다 오직 민생이 우선이다. 국민의힘은 정략적 포퓰리즘을 단호히 배격하고, 국민의 혈세가 꼭 필요한 곳에 쓰일 수 있도록 꼼꼼히 살필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