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미래 고민하는 분들과 ‘슈퍼 빅텐트’ 칠 것”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11.20 16: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비명계와 양향자 신당 등 제3지대와 연대 시사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20일 “국민의힘은 나라의 발전적 미래를 고민하는 모든 분들과 함께 ‘슈퍼 빅 텐트’를 치겠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내년 총선은 청년들의 내일, 나라의 미래가 달린 선거”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표는 “보수적 인사의 영입 못지않게 많은 국민의 의견을 대변하는 각계각층의 인물들을 모시는 것 역시 중요하다”며 “부정부패 정당이 되어 개딸에 휘둘리는 지금의 민주당에게 미래를 맡길 수 없다는 양심을 지키는 분들이 민주당에 비록 소수나마 있다는 점도 유의 깊게 보고 있다”고 했다. 이는 최근 조정훈 시대전환 의원이 합류한 데 이어 더불어민주당내 비명계로 꼽히는 이상민 의원의 영입이나 양향자 한국의희망 의원과의 연대 등을 시사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김 대표는 “우리 당은 국민통합형 인재를 대거 영입하고, 출중한 인물들이 우리 정치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게 이끌겠다”며 “대한민국의 발전적 미래를 진정으로 생각하는 모든 분의 동참을 요청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김 대표는 민주당을 향해 “대통령을 향한 저주성 비난과 국민이 선택한 윤석열 정부를 흔드는 게 자신들의 존재 이유인 양 착각하는 모양”이라며 “각종 불법·비리 혐의로 재판 법정에 출석하느라 직무수행은 뒷전인 이재명 대표에게는 공천받기 위해 일부만 일삼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진짜 탄핵해야 할 대상에는 아부하느라 여념이 없는 민주당은 결국 국민들로부터 탄핵을 받을 것”이라고 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