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현진, ‘암컷 나와 설쳐’ 최강욱에 “이재명의 민주당은 그냥 저급”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11.21 15: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컷 발언으로 논란 쓸데없이 자초해”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출신 최강욱 전 의원이 최근 한 북콘서트에서 ‘설치는 암컷’이라는 표현을 사용해 윤석열 정부를 원색적으로 비난한 것과 관련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이 “이재명의 민주당은 그냥 저급하다”고 일갈했다.

배 의원은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김대중의 민주당’은 그래도 품격이 있었고, ‘노무현의 민주당’은 그래도 열정과 진솔함이 있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는 “당 대표부터 욕설로 전 국민을 아연실색케 하더니 국무위원을 향한 유치한 욕설 릴레이를 벌이고 청년들을 무지성으로 조롱하고 암컷 발언으로 논란을 쓸데없이 자초한다”며 “아무리 경쟁하는 상대 당이라지만 거친 떼 논리에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며 속 앓는 저당의 건전한 의원, 당원들이 진심 안타까울 뿐”이라고 비판했다.

앞서 최 전 의원은 지난 19일 민형배 민주당 의원이 자신의 책 ‘탈당의 정치’를 펴낸 뒤 광주 과학기술원에서 김용민 의원과 함께 개최한 북콘서트에 참석했다. 그는 사회를 맡은 박구용 전남대 철학과 교수가 ‘이제 검찰 공화국이 됐다고 봐야죠’라고 하자 “공화국도 아니고 동물의 왕국이 된 것 아닌가”라며 “공화국이란 말은 그런 데다 붙이는 게 아니다”라고 답했다.

이에 박 교수가 현재 한국 정치를 옛 소련의 공산주의 정권을 비판하는 영국 작가 조지 오웰의 ‘동물농장’에 비유했고, 최 전 의원은 “동물농장에도 보면 암컷들이 나와서 설치고 이러는 건 잘 없다. 이제 그것을 능가하는 데서”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제가 암컷을 비하하는 말씀은 아니고, 설치는 암컷을 암컷이라고 부르는 것일 뿐”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