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마 든 액상담배 건네고 여성들 집단 강간한 30대男 3명
  • 이금나 디지털팀 기자 (goldlee1209@gmail.com)
  • 승인 2023.11.22 12: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의자들, 범행 장면 휴대전화로 촬영해 돌려봐…불법영상만 280기가
액상 전자담배 (해당 사진은 기사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음) ⓒ 연합뉴스
액상 전자담배 (해당 사진은 기사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음) ⓒ 연합뉴스

액상 합성 대마를 넣은 전자담배를 피우게 한 뒤 정신을 잃은 여성을 집단 성폭행한 30대 남성 3명이 구속돼 검찰에 넘겨졌다. 피해 여성은 모두 20여 명에 이르며 피의자들은 불법 촬영도 일삼은 것으로 확인됐다. 

제주서부경찰서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특수강간, 카메라 등 이용 촬영·반포)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지난달 말께 30대 남성 A씨와 B씨를 구속 송치한 데 이어 보강수사를 통해 공범 C씨를 추가로 구속 송치했다고 22일 밝혔다.

친구 사이인 A씨와 B씨는 2017년 11월부터 지난 10월까지 전국 각지 유흥주점에서 일하면서 업소와 주거지 등에서 여성들에게 수면제를 탄 음료를 마시게 하거나 액상 합성 대마가 든 전자담배를 피우도록 한 뒤 강간한 혐의를 받는다.

C씨는 지난해 7월 여성 2명을 자신이 사는 제주시 한 오피스텔로 유인해 수면제를 탄 술을 마시게 한 뒤 정신을 잃은 여성들을 친구인 다른 피의자들과 함께 성폭행한 혐의를 받는다.

이들 피의자에게 당한 피해 여성은 모두 20여 명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피의자들은 범행 초기엔 수면제를 사용하다 올해 들어 마약류를 이용해 범행한 것으로 밝혀졌다.

경찰은 휴대전화 디지털포렌식을 벌여 이들의 불법 촬영물 수십 개를 찾아냈으며, 발견된 영상 용량만 280기가 바이트에 달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피해 여성들은 당시 정신을 잃었던 탓에 피해 사실조차 인지하지 못하고 있던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이들이 촬영한 불법 영상을 제삼자에게 판매하거나 유포한 정황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들에게 액상 대마를 판매한 마약 공급책은 현재 다른 지역에서 검거돼 수사 받는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앞으로도 성폭력 사건 등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한 범죄에 대해 강력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