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옥, 野 원전 예산 삭감에 “탈원전 망령으로 원전 산업 앞길 가로막아”
  • 신현의 디지털팀 기자 (shinhh00@naver.com)
  • 승인 2023.11.23 11: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탈원전 아집에 재생에너지 맹신…탄소중립 실현에 원전 필수”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3일 “한국 원전이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주요 수출사업으로 부상하고 있는데, 우리 국회에서는 민주당이 탈원전 망령을 되살리며 원전 산업 앞길을 가로막고 있다”고 비판했다.

윤 원내대표는 23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영국 국빈 방문을 계기로 양국의 원전 협력이 강화된 점을 거론하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민주당의 원전 예산 삭감과 신재생에너지 예산 복구를 가리켜 “탈원전에 대한 뿌리 깊은 집착과 아집, 재생에너지에 대한 어리석은 맹신”이라며 “(민주당이)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에서 원전 산업 미래가 걸린 차세대 기술의 싹을 자르는 한편, 부패·비리로 얼룩졌던 재생에너지 예산을 살렸다”고 했다.

앞서 민주당은 지난 20일 산자위 전체회의에서 소형모듈 원자로(i-SMR)를 비롯한 윤석열 정부의 원전 생태계 조성 관련 예산 1831억원을 전액 삭감한 바 있다. 반면 신재생에너지 보급·금융 지원 관련 예산은 대폭 증액했다.

윤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신재생에너지가 탄소 중립의 유일한 길인 것처럼 선전하고 있지만, 세계는 다른 길로 가고 있다”며 탄소중립 실현에서 원전은 필수적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또 “민주당의 망국적 예산 폭주로 황금알을 낳는 원전 산업에도, 탄소 중립에도 암운이 드리우고 있다”며 “대통령이 대한민국 1호 영업사원으로 외국에 가서 아무리 세일즈 성과를 올려도 다수 의석을 가진 민주당이 어깃장을 놓고 있는데, 그러고도 국익을 중시하는 수권 정당이라 할 수 있겠나”라고 꼬집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