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울산 재출마설에 “내 지역구인데 울산 가는 게 왜 화제인가”
  • 신현의 디지털팀 기자 (shinhh00@naver.com)
  • 승인 2023.11.24 14: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金, 25일 울산서 의정보고회…혁신위, 내주 ‘희생’ 정식 안건 의결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2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2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자신을 둘러싸고 ‘울산 재출마설’이 이는 것과 관련해 “울산은 내 지역구고, 내 고향인데, 울산 가는 게 왜 화제가 되나”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24일 국회에서 기자들을 만난 자리에서 ‘내일 울산에 가는데, 울산에서는 지역구 출마와 관련해 이야기가 나올까’라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김 대표는 오는 25일 울산에서 의정보고회를 열 계획이다. 앞서 김 대표는 지난 21일 내년 총선에서 울산 출마를 고수할 것이라는 지역 언론의 보도와 관련, “그 과정(지역 예산 협의)에서 그런 건의가 있어 숙고하겠다는 취지의 말씀을 드렸다”고 밝힌 바 있다.

혁신위원회는 김 대표에게 내년 총선에 불출마하거나, 수도권 험지에 출마하라는 ‘희생’을 요구하는 중이다. 이에 김 대표는 “혁신위 제안 취지에 공감”한다면서도 “당 대표의 처신은 당 대표가 알아서 결단할 것”이라는 입장을 견지해 왔다.

혁신위는 전날 김 대표를 비롯한 지도부·중진·친윤(친윤석열) 인사 등 희생 대상자들을 겨냥해 “일주일의 시간을 더 드리겠다”고 압박했다. 혁신위는 다음주 회의에서 정식 안건으로 의결해 최고위원회에 송부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