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24시] 평택시, ‘항저우 아시안게임 및 패러게임’ 평택시선수단 해단식 개최
  • 안은혜 경기본부 기자 (sisa216@sisajournal.com)
  • 승인 2023.11.27 14: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 현업근로자 대상 겨울철 뇌심혈관질환 예방교육 실시
평택시, 연말 기업투자유치 홍보 활동 실시

평택시는 지난 23일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및 아시안 패러게임 평택시선수단 해단식을 개최했다.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및 패러게임 평택시선수단 해단식 기념사진 ⓒ평택시 제공

평택시선수단은 이번 항저우 아시안게임 여자하키 종목에 한진수 감독을 비롯해 선수 5명이 참가해 은메달을 획득했다. 아시안 패러게임에서는 평택시청 장애인유도팀 이정민 선수가 –90kg급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며 대회 2연패를 달성했다.

이번 해단식에서는 항저우 아시안 패러게임을 끝으로 국가대표 은퇴를 결정한 이정민 선수의 은퇴식이 함께 열렸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아시안게임과 아시안 패러게임에서 좋은 성적으로 평택시의 위상을 세계에 떨친 평택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선수단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지금까지 대한민국과 평택을 전 세계에 알려온 이정민 선수에게 감사하다. 후배 양성에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평택시, 현업근로자 대상 겨울철 뇌심혈관질환 예방교육 실시

평택시는 지난 23일 장당노동자복지회관에서 시 소속 현업 근로자 85명을 대상으로 환절기 및 겨울철 대비 뇌심혈관질환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뇌심혈관질환은 심근경색이나 뇌졸중과 같이 심장이나 뇌에 분포하는 질환으로 원인이나 위험, 악화 요인과 예방대책 등이 서로 유사해 뇌혈관질환과 심혈관질환을 합쳐서 부르는 용어로 기온이 떨어질수록 발병률이 높다.

추워지는 날씨로 혈관이 수축해 혈액순환 장애가 발생하면 뇌심혈관으로 이어질 수 있어 환경미화, 공원‧녹지관리, 도로보수 등 옥외작업 근로자를 대상으로 뇌심혈관 질환의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교육을 실시했다. 

평택시 산업보건의가 이날 강사로 나서 뇌심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작업 시 유의사항 및 스트레칭 방법, 응급조치 훈련 등을 위주로 교육이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근로자의 안전과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안전보건교육으로 근로자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 안전보건관리 강화 등을 통해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평택시, 연말 기업투자유치 홍보 활동 실시

평택시는 11월 개최된 '스마트공장구축 및 생산자동화전'과 '그린 비즈니스 위크 2023' 박람회에 참가해 반도체, 수소, 미래자동차 분야 중심으로 맞춤형 기업투자유치 활동을 전개했다고 24일 밝혔다. 

'그린 비즈니스 위크 2023' 부스 ⓒ평택시 제공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스마트공장구축 및 생산자동화전'은 180개 기업이 참여했다. 해당 행사에서 시는 평택산업진흥원 및 평택도시공사와 함께 공동홍보관을 운영했다.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서울코엑스 C홀에서 열린 '그린 비즈니스 위크 2023'에서도 평택산업진흥원과 함께 공동홍보관을 운영했다. 

시는 △6월 제정된 '평택시 기업 투자유치 촉진 조례'에 따른 인센티브 지원 △7월 산업통상자원부의 국가반도체 특화단지 지정 △평택지제역 미래형 복합환승센터 및 수소 도시, KAIST 평택캠퍼스 등 주요 개발내용 및 위치 △산업단지 현황 및 분양정보 등 예비 투자기업들에 정보를 제공했다.

정장선 시장은 "앞으로 미래주도사업은 반도체, 수소, 미래 자동차인 만큼 카이스트 평택캠퍼스와 지역대학을 통한 반도체 인력 양성과 연구, 제품 실증을 도모하는 한편, 평택항을 중심으로 수소도시, 자동차클러스터를 중점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정주환경을 개선을 위해 국제학교 유치, 대중교통 여건 향상, 평택예술의 전당 건립 등 다양한 방법으로 기업활동과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기업들이 투자하기 좋고, 주민들이 살기 좋은 도시환경 조성에 전력을 다하는 만큼 많은 기업이 평택시에 투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초 조직개편을 통해 '투자유치팀'을 신설하고, 전략적인 기업 투자 유치 상담을 실시한 바 있다. 내년에도 '투자하기 좋은 평택'을 대외적으로 알리기 위해 기업지원과 투자유치 활동을 적극 실시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