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24시] 경기도, 도내 버스·택시 2만7000대에 '긴급복지 핫라인' 홍보
  • 안은혜 경기본부 기자 (sisa216@sisajournal.com)
  • 승인 2023.11.30 15: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경기북부특별자치도 바로알기' 온라인 교육강좌 개설
한국도자재단, '2023 경기도자테이블웨어' 온라인 대중평가 진행

경기도가 도내 버스와 택시 2만7000여대에 '긴급복지 핫라인' 홍보물을 부착해 연말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에 나섰다.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 제공<br>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 제공

4개 채널로 구성된 긴급복지 핫라인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정을 위한 경기도의 대표 복지정책으로 복지제도 안내와 더불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도는 시내버스와 택시, 일부 시외버스 노선에도 홍보물을 부착해 경기도 전역에 긴급복지 핫라인 제도를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는 이달 말부터 양질의 상담서비스를 빠르고 정확하게 지원하기 위해 실시간 상담 내용을 글자로 자동 변환하고, 사업문의가 있을 때 특정 사업에 대한 지식정보를 자동 표출하는 내용 등의 내부 기능을 개선할 예정이다.

도는 지난해 8월 '수원 세모녀 사건'의 재발방지를 위해 긴급복지 핫라인을 개설했으며 현재 '긴급복지 핫라인(010-4419-7722)', '긴급복지 콜센터(031-120)', '경기복G톡(카카오톡 채팅)', 누리집 등 4개 채널을 통해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연계하고 있다.

김능식 경기도 복지국장은 "상담의 질 개선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고 도민 밀집 장소 및 생활밀착형 업무기관의 홍보활동도 강화해 복지사각지대를 줄이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위기가구를 찾고 도민 복지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 '경기북부특별자치도 바로알기' 온라인 교육강좌 개설

경기도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바로 알기'라는 제목의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제작해 경기도 평생학습포털 '지식(GSEEK)' 온라인 플랫폼에 공개했다.

한양대 정준희 교수와 숭실사이버대 썬킴 교수,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와 경기연구원 이정훈 박사가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에 대해 대화를 나누는 콘텐츠로 대중 교육에 나선것이다. 
 
강좌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란 무엇인가? △미리 만나보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의 비전과 시군별 발전 전략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추진 상황과 Q&A 등 약 15분 정도의 영상으로 구성됐다.

정준희 교수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은 저성장 위기에 처한 대한민국의 미래를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시킬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는 데 공감하고 응원하겠다"라며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응원했다. 

썬킴 교수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는 빈 도화지와 같아 뭐든지 그릴수 있다"라며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에 대해 기대감을 밝혔다.
 
경기도 무료 평생학습포털서비스 '지식(GSEEK)'은 300만명이 넘는 회원이 가입해 외국어, 자격취득, 생활 취미 등 9개 분야 총 1700여개의 온라인 평생 학습 강좌를 365일 운영 중이다. 

교육 콘텐츠 시청을 원하는 사람은 '지식(GSEEK)'에 접속해 홈페이지 우측 상단 검색창에 '경기북부특별자치도'를 검색하면 관련 교육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한국도자재단, '2023 경기도자테이블웨어' 온라인 대중평가 진행

한국도자재단이 11월 추진한 '2023 경기도자테이블웨어'의 입선작을 발표하고 오는 12월5일까지 재단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온라인 대중평가를 진행한다.

2023 경기도자테이블웨어 입선작
2023 경기도자테이블웨어 입선작 ⓒ경기도 제공

국내 최대 규모의 도자 전문 박람회 '경기도자페어'의 주요 행사 중 하나인 '경기도자테이블웨어'는 우리나라 도자 상품을 활용한 테이블 세팅(식공간 연출) 공모전이다. 

'지속 가능한 우리의 식탁'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올해 '경기도자테이블웨어'의 입선작은 1차 전문가 서류심사를 거쳐 총 16점이 선정됐다. 온라인 대중 평가와 2차 실물 심사를 통해 대상 1명, 우수상 2명, 특별상 2명, 입선 11명 등이 결정될 예정이다.

주요 입선작으로는 현대적인 한국의 감성을 담은 아가들의 잔칫상으로 경쾌하고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한 작품, 고려시대 성행한 화형기(花形器)를 이용해 현대공간에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작품, 하이볼 제조를 위한 도구로 이색적인 테이블웨어를 구성한 작품 등이 있다.

입선작 확인과 온라인 대중평가 참여는 재단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가능하며 기간 내 집계된 '좋아요' 수는 점수로 환산돼 최종 평가에 반영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입선작의 실물 작품은 12월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되는 '2023 경기도자페어' 내 '경기도자테이블웨어관'에서 특별 전시된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도자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문환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현대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변화된 우리 식탁을 다양한 상품과 다채로운 연출을 통해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도자기와 테이블 세팅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