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24시] 포천시, ‘한탄강 디지털 체험관’ 개관…첨단 미디어아트 체험
  • 안은혜 경기본부 기자 (sisa216@sisajournal.com)
  • 승인 2023.11.30 15: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 포천시립박물관 건립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1차 중간보고회 개최
포천시, 제21회 포천시 중소기업대상 시상식 개최

포천시는 첨단 미디어아트 체험 시설 '한탄강 디지털 체험관'을 오는 12월1일 정식 개관한다.

포천시청 전경 ⓒ포천시 제공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센터에 새롭게 선보이는 '한탄강 디지털 체험관'은 '한탄강의 탄생과 지질'을 메인 주제로 운영하게 된다.

포천 한탄강은 유네스코로부터 인증받은 세계적인 지질생태자원으로, 2015년 국가지질공원과 2020년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에 인증되며 경기북부 지질생태 관광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한탄강 디지털 체험관'은 한탄강의 지질과 자연환경을 신비하고 재미있는 미디어아트로 즐기며 체험할 수 있는 영상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한탄강'('한탄강 판타지아'를 주제로 한탄강을 이미지화해 미디어아트로 구성) △'포토존'(한탄강 디지털체험관에서 사진을 찍고 체험형 공간에서 사용하는 라이브 스케치 체험 공간) △'갤럭시'(우주를 형상화한 포토존) △'워터풀'(비둘기낭 폭포수가 떨어지는 모습을 미디어로 연출) △'에코피아'('생명을 품은 한탄강'을 주제로 관람객이 직접 미디어아트로 체험할 수 있는 공간) △'라이브한탄강'(한탄강의 과거와 현재를 실감형 영상 콘텐츠로 구현한 공간) 등 총 6개의 테마로 구성되어 있다. 

'한탄강 디지털 체험관'은 연중 상시 운영되며, 매주 화요일, 새해 첫날, 설날·추석 당일은 휴관한다. 

포천 시민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입장료는 성인 관람객은 1인 5000원, 청소년과 어린이는 1인 4000원이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각각 3000원, 2000원을 포천사랑상품권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포천시, 포천시립박물관 건립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1차 중간보고회 개최

포천시는 지난 29일 포천시청 시정회의실에서 포천시립박물관 건립 추진을 위한 '포천시립박물관 건립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1차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1차 중간보고회는 포천시립박물관 건립의 기초를 다지기 위한 최종 부지선정 분석 결과를 중심으로 논의가 진행됐다.

시는 보고회에서 논의된 의견을 바탕으로 박물관 운영을 위한 세부 추진 방안을 수립해 포천시립박물관 건립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포천시립박물관이 포천의 정체성을 지닌 포천만의 특색있는 박물관이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박물관이 아닌 포천의 역사를 가진 시민과 소통하는 문화 복합공간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포천시, 제21회 포천시 중소기업대상 시상식 개최

포천시는 지난 29일 반월아트홀 대극장에서 제21회 포천시 중소기업 대상 시상식을 포천 상공회의소 근로자 한마당 큰 잔치와 함께 개최했다.

제21회 포천시 중소기업 대상 시상식 ⓒ포천시 제공

지난 2003년 시작된 포천시 중소기업대상은 기술혁신 사례, 고용창출 사례, 제품개발 사례 등 전 분야에 대한 서류심사 및 공적심사위원회를 거쳐 기업경영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모범 기업에 대한 시상이다.

이날 중소기업대상에는 (주)하도FNC(섬유산업부문), (주)가구원(가구산업부문), 강동퓨어푸드(식품산업부문),  (주)우주테크(금속산업부문), (주)태강리싸이텍(기타산업부문) 등이 수상했다.

중소기업대상 수상기업에는 상패와 현판을 수여하고 포천시 해외시장개척단 사업, 기업체 홍보물 제작비 지원사업,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 등 중소기업 지원시책 신청 시 가점이 부여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기업인들이 가진 기업가 정신이 있기에 1인당 지역 내 총생산이 경기북부에서 1위, 도내 7위를 기록하는 등 포천시의 희망찬 미래를 그려갈 수 있었다"며 "기업인 여러분들이 더 큰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시 차원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현장에 답이 있다'는 소신에 따라 기업 규제·애로사항 청취를 위한 기업 방문을 확대해 기업 규제·애로사항을 해결하기 노력할 것을 약속드린다"며 "기업인들이 기업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업지원 시책을 시행하는 등 기업 친화 행보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