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첫 비대위 회의서 ‘원칙’ 강조…“공공선 반드시 지키며 승리”
  • 신현의 디지털팀 기자 (shinhh00@naver.com)
  • 승인 2023.12.29 16: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간·에너지 한정돼 있어…우리끼리 궁중암투·삼국지정치 말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가운데)이 29일 국회에서 열린 제1차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가운데)이 29일 국회에서 열린 제1차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비대위 출범 후 열린 첫 회의에서 “우리 사회에 격이 맞는 명분과 원칙을 지키면서도 이기겠다는 우리의 결심이 오히려 우리를 승리하게 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한 위원장은 29일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우리는 동료 시민과 나라의 미래를 위해 반드시 이기기 위해 모였지만, 그 과정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전력을 다 동원하겠지만, 그럼에도 한 발은 반드시 ‘공공선’이라는 명분과 원칙에서 떼지 않겠다는 약속, ‘피봇플레이’를 하겠다는 약속을 드린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농구의 피봇플레이는 한 발을 지탱하고 다른 발을 움직여야지, 두 발 다 움직이면 반칙”이라며 “두발 다 떼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이기기만 하면 된다는 식으로 플레이하면 (더불어)민주당과 다를 게 없어질 것”이라고 지적했다.

한 위원장은 민주당이 전날 본회의에서 ‘쌍특검법(김건희 여사·대장동 50억 클럽)’을 강행 처리한 것을 겨냥해 “우리는 소수당이고 우리의 상대는 똘똘 뭉쳐 있다. 똘똘 뭉쳐 총선용 악법을 통과시키는 것에도 부끄러움을 못 느낀다”고 꼬집기도 했다.

그는 “우리의 시간과 에너지는 한정돼 있고, 우리끼리 내부 권력에 암투할 시간과 에너지는 없다”며 “그럴 시간과 에너지로 동료 시민을 위한 좋은 정책을 만들어 설명하고 상대 당의 왜곡·선동에 맞서자”고 당부했다.

이어 “우리 내부에서 궁중 암투나 합종연횡하듯이 사극을 찍고 삼국지 정치를 하지 말자”며 “사극은 어차피 늘 최수종 것이고, 제갈량은 결국 졌다”고 말했다.

한 비대위원장은 이날 회의에서 비대위원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당연직 비대위원은 윤재옥 원내대표, 유의동 정책위의장이다. 지명직 비대위원에는 김예지 의원, 민경우 수학교육연구소장, 김경율 경제민주주의21 공동대표, 구자룡 법무법인 한결 변호사, 장서정 자란다 대표, 한지아 의정부을지대병원 재활의학과 교수, 박은식 호남대안포럼대표, 윤도현 SOL(자립준비청년 지원) 대표 등이 임명됐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