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尹대통령·朴 오찬’에 “기댈 곳이 태극기 아스팔트 부대 뿐인가”
  • 박선우 디지털팀 기자 (psw92@sisajournal.com)
  • 승인 2023.12.30 15: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신이 수사한 피의자에게 읍소…지지율 급락 때마다 보수층 결집”
윤석열 대통령이 12월29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대통령 관저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과 오찬을 함께 한 뒤 환송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이 12월29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대통령 관저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과 오찬을 함께 한 뒤 환송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이 박근혜 전 대통령을 관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은 윤 대통령에게 “기댈 곳은 박 전 대통령을 지지하는 태극기 아스팔트 부대 뿐인가”라고 비판했다.

임오경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30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법과 정의를 외쳐 당선된 윤 대통령이, 어떻게 자신이 수사했던 피의자에게 번번이 고개를 숙이며 도움을 읍소할 수 있는가”라며 이같이 비판했다.

임 원내대변인은 윤 대통령과 박 전 대통령의 만남에 대해 “10월부터 벌써 세 번째 회동이다. 위기에 처하면 박 전 대통령에게 손을 벌리는 대통령의 모습에 한숨만 나온다”면서 “지지율이 급락할 때마다 보수층 결집으로 위기를 모면하려는 윤 대통령의 행태는 한심함 그 자체”라고 비난했다.

또한 “윤 대통령은 새해 연하장에서 국민의 말씀을 경청하고 민생을 더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했다”면서 “그래서 경청하겠다던 국민이 박 전 대통령인가? 더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한 것이 태극기 부대의 심기인가”라고 반문했다.

아울러 임 원내대변인은 “윤 대통령이 기어코 보수층 결집으로 쌍특검법 정국을 강행 돌파하려고 한다면 국민의 분노가 폭발하는 것을 보게 될 것임을 엄중히 경고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윤 대통령은 지난 29일 박 전 대통령을 서울 용산구 한남동 관저로 초청해 함께 오찬을 가졌다. 윤 대통령과 박 전 대통령이 만난 것은 지난 10월26일과 지난 11월7일 이후 이번이 세 번째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