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박대수 "강서을 후보 사퇴...저로 인한 상처 사과"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4.02.23 11: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후보자로서 짊어져야 했던 무거운 짐 내려놓는다”
박대수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박대수 국민의힘 의원이 23일 서울 강서구을 예비후보에서 사퇴하겠다고 선언했다.

박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 국민의힘 강서을 예비후보자로서 짊어져야 했던 무거운 짐을 내려놓는다”며 “국민의힘과 당원 동지들께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해 강서구을 예비후보에서 사퇴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의도치 않았지만 공천심사 과정에서 누군가에게 상처를 주었고, 그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간을 보냈다”며 “상처받으신 분들께는 가슴 깊이 진심어린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지금은 총선 승리라는 대의를 위해 사사로운 생각은 내려놓고, ‘희생과 헌신’ 그리고 ‘책임지는 자세’를 보여주는 것이야말로 당장 진정으로 위하는 길이라고 생각한다”며 “강서구을을 새롭게 변모시켜 보고자 출마를 결심하고,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기간 동안 최선을 다해 보냈던 치열했던 시간이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강서구을에 어느 후보가 올지 모르지만 약자의 눈물을 닦아주시고 강서구의 묵은 숙원사업들을 반드시 해결해주시기를 간절히 기도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서울 강서을에는 박 의원과 이 지역에서 3선을 지낸 김성태 전 자유한국당(국민의힘 전신) 원내대표가 공천을 신청했지만, 김 전 원내대표는 공천 부적격자로 분류됐다. 김 전 원내대표는 “당과 대통령 주변에 암처럼 퍼져있는 ‘핵관’(핵심관계자)들이 만들어낸 결과”라고 반발하다가 끝내 당의 결정을 수용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