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尹, 국힘 총선 선대위원장인가…자중하셔야”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4.02.23 12: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 정치 중립 위반, 공직선거법 위반 아닌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3일 총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의 전국 순회 민생토론회를 두고 “국민의힘 총선 선거대책위원장이라도 되신 모양”이라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윤 대통령이 연일 전국을 다니시면서 정책 발표를 하고 계신다”며 “원래 하던 일도 아니고 선거에 임박해서 이렇게 요란하게 전국을 다니시는 이유를 짐작은 합니다만, 역대 어느 정권도 이러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대통령의 정치 중립 위반, 선거에 영향을 미친다는 공직선거법 위반 아닌가. 관권선거 아닌가”라며 “선거에 임박한 시기에 하는 온갖 전국 행사들이 저는 그런 위반에 해당된다고 생각한다. 자중하셔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오비이락이라고 하실 수 있지만 그런 오해의 일조차 하지 말아야 하는 것이 대통령의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이날 의료계 파업에 대해서는 “부족한 게 있고 혹시 만족하지 못할 일들이 있더라도 파업은 아니다”라며 “우리 국민들의 생명과 건강을 지킬 소명을 잊지 말아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도 일부러 의료계를 과도하게 자극하는 것 같은 그런 인상을 주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된다”며 “실현 가능한 방안을 제시하고 충분히 논의하고 가능한 타협을 끌어내야 한다”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