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교수 93% “전공의 사법조치시 행동 나선다”
  • 김민지 디지털팀 기자 (kimminj2028@gmail.com)
  • 승인 2024.03.09 11: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수 대상 설문조사…겸직 해제·사직서 제출 등에 대다수 찬성
비대위 “이른 시일 내 긴급총회 열어 구체적 행동 방식 논의”
충남대 의과대학 건물 ⓒ연합뉴스
충남대학교 의과대학 건물 ⓒ연합뉴스

정부가 전공의에 대한 면허정지 등 사법 조치에 속도를 내는 상황에서, 충남대병원 교수 대다수가 근무지를 이탈한 전공의에게 사법 조치가 취해질 경우 사직서 제출 등 행동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9일 충남대의대, 충남대병원, 세종충남대병원 교수들로 구성된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는 지난 7~8일 전체 교수(373명)를 대상으로 ‘정부의 졸속 의대 증원과 전공의 사법 처리에 대한 대응 방향’을 묻는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조사 결과, ‘전공의들이 면허정지 등 실제 사법적인 조치를 당한다면 교수들이 전공의와 학생들을 보호하기 위해 겸직 해제·사직서 제출 등 행동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응답자 가운데 316명(93%)이 찬성했다.

비대위는 “의학 교육에서 가장 핵심이 돼야 할 교수의 교권과 학생·수련 전공의들의 학습권을 무시한 채 졸속으로 진행되는 행정·사법 처리를 규탄한다”며 “이른 시일 내 긴급총회를 열고 구체적인 행동 방식을 논의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정부와 의료계에 따르면, 보건복지부는 지난 5일부터 집단사직 후 병원에 돌아오지 않는 전공의들을 대상으로 면허 정지 사전통지서를 발송하고 있다. 다음 주까지 1차로 면허 정지 사전통지서 발송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