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이재명 ‘2찍’ 발언 주워 담을 수 없어…공천 ‘자화자찬’엔 실소”
  • 신현의 디지털팀 기자 (shinhh00@naver.com)
  • 승인 2024.03.10 16: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 향해 “위성정당으로 종북·괴담선동 세력에 꽃길 깔아”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가운데)이 22일 오후 서울 구로구 오류동 소재 행복주택을 둘러본 뒤 국민의힘 구로구갑 호준석(오른쪽), 구로구을 태영호 후보와 이동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가운데)이 22일 오후 서울 구로구 오류동 소재 행복주택을 둘러본 뒤 국민의힘 구로구갑 호준석(오른쪽), 구로구을 태영호 후보와 이동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2찍’ 발언을 두고 연일 비판의 날을 세우고 있다.

호준석 국민의힘 대변인은 10일 논평에서 “이 대표가 뒤늦게 여론에 떠밀려 사과했지만 국민을 편가르고 비하한 ‘2찍’ 발언은 주워 담을 수 없다”며 “이제는 자화자찬 가득한 이 대표의 공천 발언에 새삼 그 인식이 놀라울 정도”고 비난했다.

호 대변인은 “국민의힘을 향해선 ‘간이 부은 것 같다’는 막말을 하고선, 민주당 공천을 두고는 ‘공정하고 투명하게 해서 혁명적인 결과가 나오고 있지 않으냐’ 자화자찬에 핏대를 세웠다”며 “‘한 번도 가까운 사람을 어디에 꽂은 적이 없다’라는 공허한 외침에는 실소가 터질 지경”이라고 비꼬았다.

이어 “지금 더 큰 문제는 민주당이 종북세력에까지 국회 입성의 문을 활짝 열어준 비례 위성정당”이라며 “민주당은 종북 숙주를 자처하며 통진당의 맥을 잇고 있는 진보당에도 의석을 내어주고 한총련, 괴담선동 세력까지 제도권을 향하는 꽃길을 깔아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호 대변인은 또 조국혁신당까지 싸잡아 비난했다. 그는 “민주당과 ‘연대’를 말한 조국혁신당은 1심 징역 3년을 선고받은 황운하 의원까지 합세했다”며 “범죄 혐의자에게 불체포특권을 무기로 한 국회를 은신처로 활용하려는 데에 민주당이 조력자로 나선 것”이라고 몰아세웠다.

아울러 그는 “국민의힘은 현명한 국민의 선택을 받기 위한 각오가 돼 있다. 오직 승리를 위해서라면 검은 손까지 마다하지 않은 민주당과 국민의힘은 다르다는 것을 ‘혁신’과 ‘변화’ 실천으로 보여드리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이 대표는 지난 8일 인천 계양의 한 식당에서 선거 운동을 하던 도중 한 시민에게 “설마 2찍 아니겠지”라는 발언을 해 논란이 됐다. ‘2찍’은 지난 대선에서 윤석열 후보를 지지한 사람을 비하하는 의미로도 사용된다. 논란이 커지자 이 대표는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죄송한 마음이 앞선다. 정중히 사과드린다”는 입장을 밝혔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