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 정보 제공 사이트/몸값 높이는 자격증 '쪽집게 길잡이'
  • 안은주 기자 ()
  • 승인 2001.01.18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대학 버클리 캠퍼스에서 경영학 석사과정을 밟고있는 장호준씨(28)는 대학 졸업후 5년만에 자격증5개를 따냈다. 벤처 기업에 근무하면서 국제 공인회계사 자격증을 획득하고, 마이크로소프트가 공인하는 엔지니어·인터넷 전문가 자격증에차례로 도전했다. MBA 과정 중에는 국제정보시스템감사 자격증까지 취득했다.자격증이야말로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객관적 잣대라는생각을 갖고 있는 그는 앞으로도 자격증따기에 끊임없이 도전할 계획이다.

'회사 인간'으로 살아도 평생 직장이 보장되지 않는 것이 오늘의 현실이다. 장씨처럼 자격증을 여러 개 취득할수 없어도, 자신의 몸값을 높이거나 창업에 필요한 자격증에 도전하는 정신이 필요한 때이다.

자격증에 한번 도전하고 싶은 이라면 서프21닷컴(www.surf21.com)을클릭해보라. 직장인·대학생·예비 취업생 그리고 초중고생까지 나이와 특성에 맞춘 자격증 정보가 총망라되어 있다. 직장인의 몸값을 올려주는시험, 인터넷 비즈니스, 해외 취업 및 이민에 유리한 자격증, 중고생이 준비할 만한 것 등으로세분화해 정보를 제공한다. 직업상담사·전산회계사·사회조사분석사·전자상거래관리 등 올해처음 시행될 시험에 대해서도 안내한다.

특히 각 자격증 별로 추천수험 서적·과목별 공부 방법·기출 문제·관련 수험정보 등을 제공하고, 자격증 관련 뉴스 서비스도 제공해 자격증 시대의 길잡이로 제격이다. 직업 선택에 필요한 EQ테스트와 직업 적성 검사도 해볼 수 있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