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관련 정보
  • 안은주 기자 (anjoo@e-sisa.co.kr)
  • 승인 2001.09.28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가위 10배 즐기는 법
추석에 관련된 정보를 원한다면 일일이 웹 서핑을 하지 않아도 된다. 야후코리아·엠파스 등 추석 테마 가이드를 마련한 포털 사이트를 이용하면 원하는 정보를 한번에 찾을 수 있다. 추석의 유래에서부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통 놀이, 추석 음식과 차례상 준비하는 법, 교통 정보까지 추석 전후에 필요한 정보를 한자리에 모았다.




야후코리아(www.yahoo.co.kr) 한가위 테마 가이드에서 눈에 띄는 코너는 추석 음식과 차례상 정보. 송편 맛있게 빚는 법에서부터 추석이 지난 뒤 남은 음식을 활용해 색다른 반찬을 만드는 방법까지 실용 정보가 가득하다. 각종 전을 맛있게 부치는 요령과 화양적·닭찜·배숙·삼색나물 등 전통 추석 음식을 만드는 비결도 소개한다.


엠파스(www.empas.com)는 교통 정보와 지역별 날씨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찾기 쉽게 배치해 놓았다. 고속도로 교통 상황을 실시간으로 문자 서비스하는 한국도로공사와, 고속버스 시간표와 예약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고속버스터미널 사이트 등을 연결해 놓았다.


추석에 놀 만한 전통 놀이를 소개한 사이트를 참고하면 식구들과 매우 흥겨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한가위 특집 채널을 마련한 드림위즈(www.dreamwiz.com)는 강강술래·가마싸움 따위 전통놀이 소개 코너를 따로 마련해 놓았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