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Book] 이번 주 신간 도서
  • 조창완 북 칼럼니스트 (sisa@sisajournal.com)
  • 승인 2022.02.13 11:00
  • 호수 168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머니》
《초격차 성공 수업》
《어른의 태도》

어머니

작가, 예술가, 정치가, 학자, 기업가 등 각계각층의 다양한 필자가 어머니에게서 받은 사랑을 회상한 경험담을 진솔하게 꺼내 보인다. ‘어머니’란 말이 왜 아름답고 거룩한지를 보여주는 사모곡(思母曲) 형식의 산문집이다. 하나하나 때로는 눈물겹고, 때로는 유쾌하고, 때로는 절절한 그 고백들을 ‘한국인 어머니의 마음, 희생, 사랑, 기도, 응원 이야기’로 고이 담아냈다.

김형석, 홍기삼 등 지음 / 여백 펴냄 / 296쪽 / 1만6000원

 

초격차 성공 수업

3년 만에 100배 연봉으로 성공의 기회를 발견한 1인 기업가들의 불황 극복 프로젝트를 담았다. 안정적으로 내 인생의 밸런스를 맞추고 효과적으로 삶의 레벨을 뒤집는 비법으로 1인 기업의 명암을 분명하게 제시하는 책이다. 나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이 두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담겨 있다.

유근용(초인 용쌤), 허준석 지음 / 체인지업 펴냄 / 288쪽 / 1만6000원

 

어른의 태도

사는 건 버겁고, 사람은 힘들고, 일에는 자주 지치는 서툰 '어른이'들을 위한 마음 챙김 수업을 담았다. 성인이 됐지만 스스로 불완전하다고 생각하는 서툰 어른이들에게는 깊이 있는 공감과 자기 성찰을 돕는 단단한 조언이 필요하다. 어디에서도 쉽게 털어놓지 못했던 생각과 고민들을 심리학적 관점에서 살피며 근거 있는 조언으로 공감대를 형성한다.

신재현 지음 / 위즈덤하우스 펴냄 / 268쪽 / 1만5000원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