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도 ‘적폐수사’ 신경전 가세…“후보가 정치 보복 공언, 본 적 없는 일”
  • 장지현 디지털팀 기자 (vemile4657@naver.com)
  • 승인 2022.02.10 13: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오는 우리 사회 위험 빠뜨려…尹, 통합의 길 가길”
김건희 ‘주가조작 의혹’에는 “예외 없이 수사해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10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한국노총에서 열린 노동 정책 협약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10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한국노총에서 열린 노동 정책 협약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10일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의 ‘문재인 정부 적폐 수사’ 발언을 겨냥해 “본 적 없는 일”이라며 비판 의견을 드러냈다.

이 후보는 이날 서울 여의도 한국노총 빌딩에서 열린 노동 정책 협약식을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많은 대선 과정을 지켜봤지만 후보가 정치 보복을 사실상 공언하는 것은 본 일이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후보는 이어 “우리가 통합의 길을 통해서 미래로 나아가야 하는데 보복이나 증오, 갈등, 분열은 우리 사회를 위험에 빠뜨릴 수 있다”며 “(윤 후보는) 보복이 아니라 통합의 길로 가시기를 진심으로 권유드린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윤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씨의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사건’ 연루 의혹과 관련, 당초 주가조작 범행 이전에만 도이치모터스 주식을 거래해 범행과는 무관하다는 윤 후보 측 해명과 달리 주가 조작 범행 기간 중에도 김씨의 계좌를 이용한 거래가 40여 건 발견됐다는 언론 보도에 대해서는 “누구든지 명백한 허위 진술이나 중대한 범죄혐의가 있으면 엄정하고 신속하게 예외 없이 수사하는 게 맞다”고 말했다.

앞서 윤석열 후보는 지난 9일 공개된 중앙일보와의 인터뷰에서 “민주당 정권이 검찰을 이용해 얼마나 많은 범죄를 저질렀나. 거기에 상응한 책임을 져야 한다”며 “집권하면 전 정권에 대한 적폐 청산 수사를 할 것”이라고 말해 파장을 일으킨 바 있다. 이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은 “정부를 근거 없이 적폐 수사의 대상, 불법으로 몬 것에 대해 강력한 분노를 표한다”고 언급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