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文 ‘적폐 청산 발언’ 사과 요구에 “명백한 선거개입”
  • 안수교 디지털팀 기자 (hongsalami@naver.com)
  • 승인 2022.02.10 15: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양수 “윤석열 후보 사전에 정치보복 없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의 ‘적폐 청산’ 발언에 문재인 대통령이 사과를 요구한 것은 명백한 ‘선거 개입’이라며 반박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1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윤 후보의 적폐 청산 발언에 대해 “문재인 정부도 잘못한 일이 있다면 성역이 될 수 없다는 원칙론을 이야기한 것에 대해 청와대가 발끈했다”며 “원칙론에 대해서 급발진 하면서 야당 후보를 흠집 내려는 행위는 명백한 선거 개입에 해당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어 “한국 문화를 자국 문화인양 왜곡하고 스포츠의 공정성을 무너뜨리는 중국에는 한마디도 못 하면서 야당에게만 극대노 하는 선택적 분노는 머리로도, 가슴으로도 이해하기 어렵다”며 “야당과 싸우지 말고 대한민국의 국민들의 자존심과 선수들의 명예를 위해 할 말을 해주십시오”라고 덧붙였다.

국민의힘 선대본부에서도 반발했다. 이양수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수석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을 통해 “문 대통령이 적폐 수사의 원칙을 밝힌 윤 후보를 향해 사과를 요구한 것은 부당한 선거 개입으로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이어 “더불어민주당이 윤 후보 발언의 취지를 곡해해서 정치보복 프레임을 씌우려 들더니 이제 대통령과 청와대가 가세하는 것인가”라며 “윤석열 후보 사전에 정치보복이란 없다는 것을 재차 확인했다”고 강조했다.

윤 후보는 전날 중앙일보와의 인터뷰에서 ‘문재인 정부 초기처럼 전(前) 정권 적폐 청산 수사를 할 것인가’라는 질문에 “당연히 한다. 그러나 대통령이 관여하는 게 아니라 시스템에 따라 하는 것”이라며 “현 정부 초기 때 수사한 것은 헌법과 원칙에 따라 한 것이고, 다음 정부가 자기들 비리와 불법에 대해 수사하면 그것은 보복인가”라고 말한 바 있다. 이에 여권 인사들은 “대놓고 정치 보복을 선언한다”면서 반발했다.

문 대통령도 이날 참모회의에서 “근거 없이 적폐대상으로 몰아갔다”며 윤 후보에 사과를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문 대통령은 “(윤 후보는)중앙지검장, 검찰총장 재직 때에는 이 정부의 적폐를 있는데도 못 본 척했다는 말인가, 아니면 없는 적폐를 기획사정으로 만들어내겠다는 것인가 대답해야 한다”며 강하게 분노를 표시했다고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연합뉴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