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24시] 부산시설공단 이사장에 이해성 전 조폐공사 사장 임명
  • 김동현 영남본부 기자 (sisa522@sisajournal.com)
  • 승인 2022.02.16 14: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은행, 투자자보호 부문 ‘최우수상‘ 
부산관광공사, 관광분야 우수 인재 17명 선발
이해성 신임 부산시설공단 이사장ⓒ부산시 제
이해성 신임 부산시설공단 이사장ⓒ부산시

부산시가 16일 부산시설공단 신임 이사장에 이해성 전 한국조폐공사 사장을 임명했다.

부산시는 이날 이 전 사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 신임 이사장의 임기는 3년이다. 이 신임 이사장은 MBC 국장과 청와대 홍보수석비서관, 한국조폐공사 사장, 제주 스위트 호텔 사장 등을 역임했다.

박형준 시장은 “이해성 신임 이사장의 그간 쌓아온 역량이 ‘시민이 안전하고 편리한 그린 스마트 도시 부산’ 조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시설공단 현안을 해결하고 경영 혁신 등을 잘해주길 바란다”고 했다.

BNK부산은행 본점ⓒBNK부산은행
BNK부산은행 본점ⓒBNK부산은행

◇ 부산은행, 투자자보호 부문 ‘최우수상‘ 

BNK부산은행은 ‘2022 대한민국 펀드 어워즈’ 시상식에서 한국금융소비자보호재단의 펀드 판매회사 평가결과 ‘투자자보호 은행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대한민국 펀드 어워즈’는 펀드평가사인 KG제로인이 주최하는 시상식이다. 주최 측은 펀드 판매회사와 자산운용사, 펀드매니저를 대상으로 매년 각 부문별 우수 금융회사를 선정해 시상한다. KG제로인은 한국금융소비자보호재단이 실시한 미스터리쇼핑 결과를 바탕으로 펀드 판매회사를 평가해 투자자보호 은행을 선정한다.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이후 처음 실시된 이번 판매회사 평가에서 펀드 판매절차의 법규 준수여부와 법령상의 금융소비자 권리 안내 등 강화된 평가기준이 반영됐다. 

강종훈 상무는 “이번 수상은 부산은행이 금융소비자보호법 준수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이 금융소비자에 신뢰받는 은행으로서 금융소비자보호 1등 은행으로 기억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부산관광공사 로고. ©연합뉴스
부산관광공사 로고. ©연합뉴스

◇ 부산관광공사, 관광분야 우수 인재 17명 선발

부산관광공사는 지역학교 관광분야 전공자 17명을 선정해 ‘2022년 제7회 부산관광공사 우수인재상’을 수여한다고 16일 밝혔다.

부산관광공사는 지난 2016년부터 매년 지역 대학과 특성화 고등학교의 관광·MICE 및 호텔 관련 전공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이 상을 수여하고 있다.
  
수상자는 2021 부산 원도심 관광 마이스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부산관광고 이채린 학생 등 17명이다. 부산관광공사는 교내 성적이 우수하고, 관광 관련 교내외 활동에서 두각을 나타낸 학생들을 중심으로 선발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