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24시] 아산시, 소상공인 대상 특례보증 추가 확대 시행
  • 서지윤 충청본부 기자 (sisa411@sisajournal.com)
  • 승인 2022.06.08 15: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 50억원 출연, 충남신용보증재단에서 연간 600억원 지급보증
아산시청 전경 ⓒ아산시

아산시가 코로나19 여파 및 기준금리 인상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특례보증 20억원을 추가 출연해 950여 명의 소상공인이 추가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소상공인 특례보증사업은 신용대출이 어려운 소상공인들의 경영안정을 위해 아산시가 지원금을 출연하면 충남신용보증재단이 최대 12배까지 지급보증해 소상공인이 시중은행에서 2% 이하의 저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사업이다.

올해 초 충남신용보증재단에 30억원을 출연해 1200여 명의 지역 소상공인에게 340억원의 특례보증 지원을 실행한 시는 최근 기준금리 인상과 담보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저신용·저소득 자영업자의 조속한 일상 회복을 위해 이번 특례보증 추가 시행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20억 원 추가 출연으로 950여 명의 소상공인이 240억 규모의 특례보증 추가지원을 받게 됐으며, 이로써 올해 총 50억원 출연으로 약 2500여 명의 아산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가 600억원 규모의 특례보증 수혜를 볼 수 있게 됐다.

특례보증 신청 대상은 아산시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 소상공인으로 충남신용보증재단에서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찾아가는 일자리 버스 사진 ⓒ공주시

◇ 공주시, ‘찾아가는 일자리 버스’ 운영

공주시는 구인구직 정보 격차 해소 및 편의성 증진을 위해 충남일자리진흥원 주최로 취업 지원기관과 연계한 ‘찾아가는 일자리 버스’를 운행한다고 8일 밝혔다.

‘찾아가는 일자리 버스’는 취업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현장밀착형 취업 지원 서비스로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을 찾아가 현장 상담을 진행한다.

지난 2일에는 신관주공6단지를 찾아 구직상담, 국민취업지원제도, 실업급여와 직업훈련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어 앞으로 2회 이상 구직자들을 만날 예정으로, 자세한 운영 일정을 공주시일자리센터(041-840-830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청년층의 지역 내 중소기업에 대한 취업 기피 현상으로 현장에서의 구인난이 심화되고 있는 점을 고려해 다음 달에는 공주마이스터고, 공주생명과학고, 공주정보고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기업탐방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공주지역 취업 지원기관과 연계해 1사 맞춤 구인·구직 만남의 날 2회를 진행했으며 총 6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했다.

천안시는 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천안 이봉주 마라톤 코스 개발에 대한 최종보고회를 개최해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천안시

◇ 천안시, 이봉주 마라톤 코스 개발 완료

천안시는 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신동헌 천안시 부시장과 이봉주 선수, 천안시체육회장, 시의원, 관련 기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천안 이봉주 마라톤 코스 개발에 대한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최종보고회는 도심코스, 봉선홍경사갈기비코스, 유적지코스 등 마라톤 코스안 5개를 발표했으며, 올 하반기 가을에 도심코스로 마라톤 대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도심코스는 종합운동장에서 출발해 번영로, 삼성대로, 4산단로를 순환하는 코스이며, 봉선홍경사갈기비 코스는 종합운동장에서 출발해 봉선홍경사갈기비를 거쳐 연암대를 지나 종합운동장으로 돌아오는 코스이다. 또한 유적지 코스는 독립기념관에서 출발해 성남, 수신, 병천, 북면을 거쳐 돌아오는 코스이다.

코스 개발은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 선수가 최초로 마라톤 코스 개발 설계에 직접 참여했다. 이 선수는 천안시 전역을 돌아보며 선수 시절 경험을 살려 코스를 설계했다.

정보화농업인연구회 온라인 마케팅 교육 장면 ⓒ부여군

◇ 부여군, 농업인 온라인 판로 개척 돕는다

부여군은 이달 7일부터 15일까지 농업기술센터에서 정보화농업인연구회를 대상으로 유튜브 및 SNS 교육을 추진한다.

교육은 오는 7일, 10일, 14일, 15일 총 4회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유튜브 중급교육으로 △내 농장 소개 영상 만들기 △언택드 마케팅 전략 △쇼핑몰 연계 등 판로 개척을 위해 알아야 할 필수사항을 교육 내용으로 구성했다.

한편 부여군 정보화농업인연구회는 온라인을 활용한 농산물 판매에 관심 있는 농업인들이 2009년 결성한 모임으로 현재 30여 명이 활동하고 있다.

치매안심택시 운영 업무협약 관련 사진 ⓒ당진시

◇ 당진시, 집앞부터 치매안심센터까지…안전하게 모십니다

당진시보건소는 지난 3일 치매안심센터에서 충남 개인택시지부, 대영택시, 대우택시, 당진택시, 대건운수 등 5개 택시업체와 ‘치매안심택시 송영서비스’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치매안심택시 송영서비스는 치매안심센터와 상대적으로 거리가 멀어 센터 이용이 어려운 치매어르신 가정과 치매안심센터 간 택시를 운행하는 사업으로, 2019년 6월 처음 운행이 시작돼 치매대상자와 가족들에게 많은 관심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치매안심택시는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운행되며 치매어르신과 가족 등 센터 이용자의 접근성과 참여율을 높여 인지력 향상 및 치매가족의 우울감 감소에 힘쓸 전망이다.

송영서비스 및 인지재활프로그램과 가족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당진시치매안심센터로 방문하거나 전화(041-360-6687)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 JB주식회사 봉사단체 다담회, 성정1동에 후원물품 전달

JB주식회사 내 봉사단체 다담회가 7일 취약계층을 위한 10kg 쌀 60포와 라면 60박스를 성정1동 주민자치회 전달했다.

JB다담회는 JB 임직원 부인들이 사회공헌활동을 위해 모인 봉사단체로, 매년 아나바다 행사를 개최해 얻은 수익금과 자체 모금한 기금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올해는 성정1동 주민자치회에 후원물품을 전달하기로 했으며, 주민자치회는 성정1동 내 취약계층에 물품을 배부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