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24시] 대구은행, 모바일 운전면허증으로 은행 업무 서비스 제공…지방은행 최초 
  • 김성영 영남본부 기자 (sisa528@sisajournal.com)
  • 승인 2022.06.30 17: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화 대구시 경제부시장 1일 취임…“국비 확보에 최선”
영진전문대, 거리두기 해제로 기업 현장실습 ‘활기’

 

DGB대구은행이 모바일 운전면허증으로 모든 은행업무를 볼 수 있는 서비스를 30일부터 일부 영업점에서 시범운영 한다. ⓒ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이 모바일 운전면허증으로 모든 은행업무를 볼 수 있는 서비스를 30일부터 일부 영업점에서 시범운영 한다. ⓒ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이 모바일 운전면허증으로 모든 은행업무를 볼 수 있는 서비스를 30일부터 시범운영 한다. 이 서비스는 지방은행 최초다.

이날 대구은행에 따르면, 은행 방문 고객들은 모바일 운전면허증으로 먼저 계좌개설·해지 등 수신업무와 대출 신규 및 상환 등 여신업무를 볼 수 있다. 또 인터넷뱅킹 신청 등 전자금융업무와 환전·외화송금 등 외환업무, 제증명 발급 등 모든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다.

대구은행은 이번 서비스를 본점 영업부와 대전지점 등 2개 영업점에서 우선 시범운영 한 후 7월 초 전 지점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플라스틱 운전면허증을 스마트폰에 저장해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신분증이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영업점 태블릿브랜치(ODS)에서 제공되는 업무에도 해당 서비스를 적용했다”면서 “향후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이 전국적을 확대되고 전 영업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면 고객 편의성도 더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 IM뱅크 앱 등 비대면 업무에도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종화 신임 대구시 경제부시장 ⓒ대구시
이종화 신임 대구시 경제부시장 ⓒ대구시

◇ 이종화 대구시 경제부시장 1일 취임…“국비 확보에 최선”

홍준표 대구시장 당선인은 경제부시장에 이종화(53) 전 기획재정부 개발금융국장을 공식 영입했다. 이는 홍 당선인의 시정 인적 쇄신의 첫 단추 격이다. 

30일 대구시에 따르면, 이 신임 경제부시장은 별도 취임식 없이 취임일인 7월1일 오전 국립신암선열공원과 충혼탑 참배하면서 업무를 시작한다. 그는 이어 제3산업단지와 구 삼영초교 부지 복합개발 현장 등을 잇달아 방문해 현안을 살핀다.

이 신임 경제부시장은 대구 심인고와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그는 기재부 물가정책과장·벤처정책과장, 대통령비서실 경제보좌관 선임행정관, 기재부 개발금융국장·대외경제국장 등을 지냈다.

이 신임 경제부시장은 30일 "조속히 지역의 경제·산업 현황을 파악하고 현안 해결과 함께 대구 미래 50년을 책임질 5대 미래산업인 플라잉카, 반도체, 로봇, 헬스케어, ABB(AI·빅데이터·블록체인)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사업 구상과 국비 확보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진전문대학교 SK실트론반이 27일 교수회관에서 하계 인턴십 발대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진전문대학교
영진전문대학교 SK실트론반이 27일 교수회관에서 하계 인턴십 발대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진전문대학교

◇ 영진전문대, 거리두기 해제로 기업 현장실습 ‘활기’

거리두기 해제 등으로 코로나19 이후 3년만에 대학생 기업 현장 실무교육이 활기를 띠고 있다.

30일 영진전문대학교에 따르면, 이 대학 학생들은 여름방학 기업 현장 실무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호텔항공관광과와 조리제과제빵과 학생 25명은 지난 27일부터 LG그룹 계열사인 D&O 곤지암리조트에서 현장실습에 참여하고 있다. 특히 호텔항공관광과 학생 30명은 앞으로 호텔신라제주, 라한셀렉트경주, 파라다이스호텔 등에서 약 2개월간 현장실습도 갖는다. 

또 지난 21일 주문식교육 협약을 체결한 신재생에너지전기계열 SK실트론반은 30일부터 한 달 동안 SK실트론에서 제조공정 자동화 분야 현장실습을 갖는다. 이 대학 채용연계형 주문식 협약반 학생들도 7월 중순부터 한 달여간  ‘표준현장실습 학기제’에 참여한다. 이는 올해 시작된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 주관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LINC 3.0)의 일환이다. 이 사업으로 AI융합기계계열 학생 23명이 크레텍책임 등 16개 기업의 표준현장실습 학기제에 참여한다. 인테리어디자인과 학생 49명도 국보디자인과 다원앤컴퍼니, 삼원에스앤디 등 기업에 파견한다.

김수용 학생복지취업처장은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현장실습이 활기를 띠는 분위기”라면서 “산업현장에서 전문성을 높이는 담금질이 취업으로 연결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