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24시] 고성군, 공동체 활성화 주민공모사업 ‘별별상상 리빙랩’의 공모 접수
  • 이상욱 영남본부 기자 (sisa524@sisajournal.com)
  • 승인 2022.08.26 13: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 하반기 동물병원 운영실태 점검
‘고성 스위트엠 엘크루’ 견본주택 오픈

경남 고성군은 25일부터 내달 2일까지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주민공모사업 ‘별별상상 리빙랩’의 공모를 접수한다고 26일 밝혔다.

‘별별상상 리빙랩’은 생활 영역의 사회적 문제를 주민이 주체적으로 전문가와 함께 실험을 통해 해결하고자 마련된 사업이다. 공모주제는 ‘행복한 고성을 만드는 별별상상 아이디어’이며, 고성군은 접수 후 사업설명회와 아이디어 제출 과정을 거쳐 9월23일 최종 참여단을 선정한다.

고성군에 거주하는 3인 이상의 주민 모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선정된 주민 모임은 모임 당 100만원의 지원비와 전문가의 컨설팅을 받아 다양한 생활 속 사회문제를 해결할 방안을 찾는 실험을 하게 된다.

조석래 군정혁신담당관은 “‘별별상상 리빙랩’ 공모사업을 통해 행정 중심의 사회문제 해결방식에서 군민과 현장 중심으로 무게추가 옮겨가길 기대한다”며 “정책 수요자가 주체가 돼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는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공모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고성군, 하반기 동물병원 운영실태 점검

경남 고성군은 지역 동물병원을 대상으로 9월1일부터 8일까지 동물병원 운영실태를 점검한다고 26일 밝혔다.

고성군은 앞서 7월5일부터 시행된 개정 수의사법의 첫 조치인 ‘반려동물의 수술 등 중대 진료에 관한 사전 설명 및 서면 동의 의무화’ 이행 여부와 전반적인 운영실태를 지역 동물병원 전체를 대상으로 점검한다.

고성군은 수술 등 중대 진료 설명·동의 등 이행 여부와 수의사 처방 관리 시스템 관련 사항 및 처방전 적정 발급 여부, 진료부 기록·보존 여부, 허위 또는 과대광고 행위 여부 등을 점검한다. 고성군은 점검 결과, 미흡한 동물병원에 대해 관련 규정에 따라 행정 처분을 조치하고, 연말까지 수시 점검을 진행해 위반사항을 보완할 방침이다.

최경락 축산과장은 “이번 동물병원 일제 지도점검을 통해 소비자의 알 권리와 진료 선택권이 보장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남 고성 스위트엠 엘크루 투시도 ⓒ대한토지신탁(주)
경남 고성 스위트엠 엘크루 투시도 ⓒ대한토지신탁(주)

◇ ‘고성 스위트엠 엘크루’ 견본주택 오픈

대한토지신탁(주)은 경상남도 고성군 고성읍에 8년 만의 새 아파트로 주목받고 있는 ‘고성 스위트엠 엘크루’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나섰다. 

‘고성 스위트엠 엘크루’는 오는 3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월1일 1순위 청약, 9월2일 2순위 청약 접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곳은 지하 2층~지상 20층 6개동 총 435가구 규모다. 또 전용 84㎡A 251세대, 84㎡B 107세대, 116㎡ 77세대 등 중대형 타입으로 구성된다.

‘고성 스위트엠 엘크루’는 선호도 높은 판상형 4BAY(84A타입), 4.5BAY(116타입)와 공간감이 극대화된 거실-주방 일체형 타워형 구조(84B타입) 등 혁신 평면설계가 도입됐다. 특히 입주민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알파룸과 베타룸(116타입)을 갖춘 특화설계도 눈여겨볼 만하다.

이곳은 고성에서 보기 힘든 차별화된 커뮤니티시설을 갖춰 주목받고 있다. 이곳은 고성 최초의 단지 내 실내골프장과 북카페, 멀티룸, 어린이놀이터, 유아놀이터, 어린이집 등 단지 내 각종 시설이 들어선다. 또한 불필요한 전력 낭비를 막아주는 대기 전력 차단시스템과 보안등 LED조명, 단지 내 전기차 충전소,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을 위한 무인 택배 시스템, 광폭주차장 등 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이다.

‘고성 스위트엠 엘크루’는 단지에서 33번 국도가 가깝고, 고성 IC를 통해 대전·진주·사천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특히 KTX 고성역 계획으로 전국으로 더 빠른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인근 양촌·용정지구 해상풍력발전과 무인기 종합 타운, 안정국가산업단지 등 굵직한 개발 호재를 갖추고 있다.

‘고성 스위트엠 엘크루’는 계약금 10% 분납제(1차 1000만원)와 중도금 무이자 혜택으로 수요자의 초기 부담을 덜었고, 비규제지역으로 즉시 전매가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경상남도 고성군 고성읍 교사리 327-13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계약자 대상으로 현대자동차 캐스퍼를 각 타입별 1대씩 총 3대를 제공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고성 스위트엠 엘크루만의 다양한 특화설계와 고성에 처음 선보이는 4.5BAY, 알파룸, 베타룸 혁신 평면부터 단지 내 실내골프장 등 커뮤니티까지 수준높은 주거문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고성의 랜드마크 아파트가 될 고성 스위트엠 엘크루에서 주거의 편의성과 특별한 자부심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