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준성, 재판서 ‘고발사주’ 관련 혐의 부인…“그런 사실 없다”
  • 박선우 객원기자 (capote1992@naver.com)
  • 승인 2022.10.24 14: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준성 측 “적용 혐의들, 적극적으로 다툴 것” 예고
'고발사주' 의혹으로 재판에 넘겨진 손준성 서울고등검찰청 송무부장(전 대검 수사정보정책관)이 10월24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1심 첫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공동취재
'고발사주' 의혹으로 재판에 넘겨진 손준성 서울고등검찰청 송무부장(전 대검 수사정보정책관)이 10월24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1심 첫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공동취재

일명 ‘고발사주’ 관련 혐의를 받고 기소된 손준성 서울고등검찰청 송무부장이 첫 공판에서 혐의를 전면 부인했다.

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합의27부(김옥곤 부장판사)는 24일 오전 공무상비밀누설 등 혐의를 받고 재판에 넘겨진 손 검사의 첫 공판을 진행했다.

손 검사의 변호인은 재판부가 검찰 측 공소사실과 관련한 의견을 묻자 “부인하는 취지”라면서 “공직선거법 위반, 공무상비밀누설 혐의에 대해선 법리적인 부분에서, 김웅 국민의힘 의원과의 공모 여부 등에 대해선 사실관계를 적극적으로 다투려 한다”고 답변했다.

이날 손 검사는 재판부로부터 ‘최강욱 의원 등이 피고발인으로 돼 있는 고발장 출력물을 김 의원에게 보낸 사실이 있느냐’는 취지의 질문을 받자 “그런 사실이 없다”고 주장했다. 또한 ‘공소장에 기재된 주요 사실 관계에 대해선 그런 사실이 전혀 없다는 취지인가’라는 취지의 추가 질문에도 “그렇다”고 대답했다.

한편 ‘고발사주’ 의혹이란 총선을 앞뒀던 지난 2020년 4월 일부 검찰이 당시 범여권 인사들을 고발할 것을 당시 야당이던 미래통합당 측에 사주했다는 것을 골자로 한다. 당시 대검찰청 수사정보정책관이던 손 검사의 경우 당시 열린민주당 비례대표 의원 후보였던 최 의원, 황희석 전 최고위원, 유시민 당시 노무현재단 이사장 등 범여권 인사에 대한 고발장 관련 이미지를 텔레그램 메신저를 통해 김웅 당시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후보에게 전달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