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싸움하다 총선 지면…” 尹대통령에 섬뜩 경고한 유승민
  • 유승혁 디지털팀 기자 (kongna123@naver.com)
  • 승인 2023.01.11 10: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물정부 전락 가능성 거론하며 “대표되면 윤핵관에 절대 공천 안줘”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이 11일 오전 대구 아트파크에서 열린 대구·경북 언론인 모임 '아시아포럼21' 초청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이 11일 오전 대구 아트파크에서 열린 대구·경북 언론인 모임 '아시아포럼21' 초청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당권주자로 분류되는 유승민 전 의원은 “제가 만약 당대표가 되면 윤심(윤석열 대통령 의중)팔이·윤핵관(윤 대통령 핵심관계자)에 절대 공천을 주지 않을 것”이라고 단언했다. 유 전 의원은 총선 패배 가능성을 거론하며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뼈 있는 말도 남겼다. 

유 전 의원은 11일 대구 아트파크에서 열린 대구·경북 언론인 모임 ‘아시아포럼21’ 초청토론회에서 “지금 당대표 출마 예상자로 거론되는 모든 분 중에 대통령 이름을 팔지 않고 정치를 하는 사람은 저밖에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보수 정당이 몰락했던 이유 중의 하나는 친이(친이명박), 친박(친박근혜)의 패거리 싸움 때문”이라며 “내년 총선에서 지면 윤석열 정부는 식물 정부가 된다. 대통령께서도 이 점을 직시하시고, 마음을 열어놓고 생각하셔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자기(윤 대통령) 말 잘 듣는 검사 출신, 청와대 비서진들 내리꽂는 공천을 하면 망한다”며 “당원들께서 총선 승리를 원하면 (전당대회에서) 저를 찍으실 거고 윤 대통령 말 잘 들을 사람을 원하면 다른 후보를 찍을 거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유 전 의원은 당권 도전 과정에서 다른 후보와의 연대 가능성에 대해선 “전혀 생각해 보지 않았다”고 일축했다.

그러면서도 전대 출마 여부에 대해서는 확답을 피했다. 그는 “제 정치적 소명이 맞느냐 거기에 대해서 스스로 묻고 확신이 들면 제 결심을 밝히겠다”며 “그렇게 길게 끌지는 않겠다. (출마 시) 2월 초에 (당대표 후보) 등록을 해야 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