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나경원, 기후변화 특사는? 아직도 간보기 하겠다는 건가”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1.13 14: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부터라도 깔끔하게 처신했으면”
나경원 전 의원이 지난 11일 서울 동작구청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덕담하고 있다. ⓒ연합뉴스
나경원 전 의원이 지난 11일 서울 동작구청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덕담하고 있다.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이 13일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직 사의를 표명하며 전당대회 출마 의지를 보인 나경원 전 의원이 기후환경 대사직은 아직 사의를 표명하지 않은 데 대해 “받은 두 자리 장관급 자리 중 한자리만 반납하고 다른 자리 하나는 그대로 뭉개고 앉아 있는 저의는 아직도 간보기를 계속하겠다는 건가”라고 비판했다.

홍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기후변화 특사 자리는 외국 드나들기 좋은 자리라서 그대로 뭉개고 가고자 함인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는 “탄핵 때처럼 바른정당에 가냐, 그대로 주저앉느냐 기회를 엿볼 때처럼 또 그런 처세를 하겠다는 건가”라고 반문하며, “이제부터라도 깔끔하게 처신했으면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미련이 남아 이리저리 방황하는 정치는 그만 했으면 한다”며 “그건 하수들이나 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나 전 의원은 이날 저출산고령사회위 부위원장직 사직서를 대리인을 통해 정식으로 제출했다. 그러면서 그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바위와 강줄기를 막아도 강물은 바다로 흘러간다”고 말했다. 이는 지난 2019년 원내대표직 사퇴 당시 당원과 국민들에게 했던 말이다.

나 전 의원은 “그 뜻과 마음은 지금도 그대로”라며 “잠깐의 혼란과 소음이 역사의 자명한 순리를 가리거나 막을 수는 없을 것이다. 모처럼 전국으로 내리는 빗방울에 산천과 우리 마음도 씻겨지는 아침, 조용한 사색을 시간을 가지러 떠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