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제원 “탄압받는 나경원? 정치신파극…눈물의 출마 기대”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1.14 14: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 기만하고 공직 두고 거래하려 해”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은 14일 나경원 전 의원을 겨냥해 “고독한 척, 외로운 모습을 연출하려는 시나리오는 너무나 통속적인 정치신파극”이라고 비난했다.

장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나 전 의원의 저출산고령화사회위원회 부위원장 사의 표명에 대해 “아무리 당신, 당신, 하면서 대통령과 대통령 참모를 갈라치기 해도 나 전 의원이 공직을 자기 정치에 이용한 행태는 대통령을 기만하는 것”이라며 “’기만’을 ‘고민’으로 포장하고 ‘곡해’라고 합리화시킬 수는 없다”고 꼬집었다. 

이어 그는 “대통령이 임명한 공직을 대통령과 거래를 시도했던 패륜을 ‘역사의 자명한 순리’라고 말할 수는 더더욱 없다”며 “고민이 길어진다는 둥, 천천히 사색의 시간을 가져본다는 둥 간보기 정치가 민망해 보일 따름”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그는 “해외 순방 직전 대통령의 등 뒤에 사직서를 던진 것은 대통령이 자리를 비운 사이 여론전을 해 보겠다는 속셈 아닌가”라고 지적했다.

장 의원은 “’고독한 결단’, ‘탄압받는 나경원’, ‘나경원이 생각하는 진정한 윤석열 정부의 성공’ 등 그럴듯한 말들을 페이스북에 올리고 온갖 언론의 스포트라이트를 한 몸에 받으며 사찰로 성당으로 이런저런 정치적 상징성 있는 지역일정을 흘리며 고독한 척, 외로운 모습을 연출하려는 시나리오는 너무나 통속적인 정치신파극”이라고 힐난했다. 

그러면서 그는 “그나마 나 전 의원을 지지해준 지지층은 국민의힘 정통 보수 당원들”이라며 “대통령을 기만하고 공직을 두고 대통령과 거래를 하려 했던 나 전 의원의 민낯이 드러난 상황에서 과연 국민의힘 정통 보수 당원들이 계속 지지를 보낼까”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얄팍한 지지율과 일자리가 필요한 정치 낭인들에 둘러싸여 헛발질을 거듭하고 있는 나 전 의원이 느닷없이 민주투사로 둔갑해 벌일 눈물의 출마 선언을 기대해 본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