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홍준표 ‘부창부수’ 발언에 “허위주장…책임져야 할 것”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1.19 09: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까지 공격하는 무자비함에 유감”
나경원 전 의원 ⓒ연합뉴스
나경원 전 의원이 지난 11일 서울 동작구청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덕담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나경원 전 의원은 19일 홍준표 대구시장이 본인과 배우자를 ‘부창부수’라고 비판한 데 대해 “전혀 근거 없는 허위주장”이라고 반박했다.

나 전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가족까지 공격하는 무자비함에 상당히 유감”이라며 “홍 시장께서는 그 발언에 대해 분명히 책임을 지셔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전날 홍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부창부수(夫唱婦隨)라는 말은 참 좋은 동양적 전통을 나타내는 아름다운 말”이라며 “그런데 부부가 좋은 의미로 부창부수하는 게 아니라 오로지 출세 욕망으로 부창부수한다면 그건 참 곤란하다”고 말했다.

이어 “더구나 각자의 자리를 가기 위해 부부가 온갖 수단을 동원해 남들은 한자리도 벅찬 것을 부부 각자가 최고의 자리에 가겠다는 것은 미국 클린턴 부부라면 탁월한 사람들이었고 윤리의식이 다르니 이해할 수가 있지만 한국 사회에서는 받아들이기가 어려울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참 이해하기 어려운 일들이 요즘 벌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최근 정치권에서는 나 전 의원의 남편인 김재호 부장판사의 대법관설이 돌고 있다”고 꼬집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